대학 커뮤에.. n번방 회원 인증하며 "뭐가 문제야?"

정시내 입력 2020. 3. 23. 00:03 수정 2020. 3. 23. 11: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네티즌이 미성년자 및 여성의 성착취물을 공유해온 'n번방' 회원임을 인증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1일 한 대학교 에브리타임(대학교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익명의 네티즌이 n번방에서 다운로드한 성착취물 인증사진을 올렸다.

조씨는 SNS나 채팅 앱을 통해 여성들을 아르바이트로 유인해 나체 사진을 받은 뒤 이를 빌미로 협박해 성착취물을 찍게 하고 텔레그램 대화방에 유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익명 네티즌 n번방 회원 인증. 사진=에브리타임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한 네티즌이 미성년자 및 여성의 성착취물을 공유해온 ‘n번방’ 회원임을 인증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1일 한 대학교 에브리타임(대학교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익명의 네티즌이 n번방에서 다운로드한 성착취물 인증사진을 올렸다.

이 네티즌은 “아니 뭐가 문제야? 이런 게 있는 게?”라며 “왜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냐. 필요한 학생이 있으면 말해줄게”라는 글을 게재했다. 또사진 속에는 박사방 워터마크와 성착취물로 보이는 영상 캡처들이 있었다. 하지만 이 글은 올라온 지 1분도 채 되지 않아 삭제됐다.

해당 게시물은 접한 누리꾼들은 “사실상 자수한 거 아니냐. 추적해서 잡아라”, “에브리타임 본인인증하고 가입하는데, 잘 걸렸다. 꼭 잡히길”, “너가 문제다” 등 의견을 남겼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20일 여성 아동·청소년 등의 성 착취물을 제작하고 유통해 거액의 범죄수익을 올린 조씨와 공범 4명 등 5명을 구속하고 나머지 9명을 대상으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피의자들에게 아동청소년성보호법상 아동음란물제작, 강제추행, 협박, 강요, 사기, 개인정보제공, 성폭력처벌특례법(카메라 등 이용 촬영) 위반 혐의 등을 적용했다.

텔레그램 성착취물 유료채널 운영한 20대 조씨. 사진=연합뉴스
조씨는 SNS나 채팅 앱을 통해 여성들을 아르바이트로 유인해 나체 사진을 받은 뒤 이를 빌미로 협박해 성착취물을 찍게 하고 텔레그램 대화방에 유포했다. 이들에게 피해를 입은 여성은 지금까지 밝혀진 것만 74명이다. 이 중 미성년자도 16명에 이른다.

경찰은 조만간 신상정보공개위원회를 열고 조씨의 신상공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정시내 (jss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