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사 스님들 '자비의 헌혈'..혈액 수급난 해소 위해

남정현 2020. 3. 24. 15: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불교계가 발벗고 나섰다.

서울 조계사는 24일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경내에서 '코로나19 소멸 발원, 자비의 헌혈 운동' 행사를 열었다.

주지 지현스님은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헌혈이 줄어들어 혈액이 많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자비의 헌혈 운동 행사를 마련했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무원·행복나눔 가피봉사단 신도등 100여명 동참
음력 3월 초하루 법회는 불자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스님들이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소멸 발원, 자비의 헌혈 운동'에 참여해 헌혈하고 있다. 2020.03.24. dadazon@newsis.com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불교계가 발벗고 나섰다.

서울 조계사는 24일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경내에서 '코로나19 소멸 발원, 자비의 헌혈 운동'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계사 교역직 스님들과 종무원, 조계사 행복나눔 가피봉사단, 신도 등 100여명이 동참해 나눔을 실천했다.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스님들이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소멸 발원, 자비의 헌혈 운동'에 참여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줄 서 기다리고 있다. 2020.03.24. dadazon@newsis.com

주지 지현스님은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헌혈이 줄어들어 혈액이 많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자비의 헌혈 운동 행사를 마련했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힘들고 어려운 시기인 만큼 함께 마음을 모으는 것이 필요하다"며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지만 하루 빨리 소멸되기를 바라며 각자가 자기 관리를 잘 하시길 바란다. 코로나19 소멸을 위해 부처님께 기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초하루 법회가 생중계로 진행되고 있다. 2020.03.24. dadazon@newsis.com

한편 같은 날 오전 조계사 대웅전에서 음력 3월 초하루 법회가 열렸다. 법회는 불자들의 참석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초하루 법회는 대표적인 불교 활동의 하나로, 사부대중과 불자들은 매월 음력 초하루를 맞아 새로운 달을 시작하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마음에 되새기고 가르침대로 실천하겠다고 다짐한다. 일반적으로 다른 법회와 비교해 가장 많은 불자들이 참여한다.

조계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4월 5일까지 대중이 참석하는 행사와 모임을 전면 중단한 상태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_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