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한국에 '코로나 의료장비 지원' 요청..文 "여유분 있으면.."(상보)

김평화 기자 2020. 3. 24. 23: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하고 코로나19 극복 방안을 논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 대통령에게 코로나19 의료장비 지원을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10시부터 23분간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이 미국의 코로나19 대처를 위해 의료장비를 지원해 줄 수 있는지 물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하고 코로나19 극복 방안을 논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 대통령에게 코로나19 의료장비 지원을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10시부터 23분간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양 정상은 통화에서 코로나19의 국제적 확산에 대한 우려를 공유하는 한편 이를 극복하기 위한 양국간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이 미국의 코로나19 대처를 위해 의료장비를 지원해 줄 수 있는지 물었다. 이에 문 대통령은 "국내 여유분이 있으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서울=뉴시스]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청와대 관저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하고 있다.(사진=청와대) 2020.03.24. photo@newsis.com


다만 문 대통령은 "미 FDA 승인절차가 필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중 승인이 될 수 있도록 즉각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의 코로나19 확진상황에 관심을 보이며 "한국이 굉장히 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양 정상은 최근 한미 간 체결된 통화스와프가 국제금융시장 안정에 기여하는 매우 시의적절한 조치였다는데 공감했다. 도쿄올림픽 연기문제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문 대통령은 "모레 개최될 G20 특별 화상정상회의에선 방역과 경제 양면에서 정상들의 단합된 메시지 발신이 중요하다"며 "세계 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각국의 방역활동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무역활성화와 기업인의 활동 보장 등 국제 협력 방안이 심도 있게 협의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G20특별 화상정상회의에서 잘 대화해 보자"고 화답하며 통화를 마쳤다.

한편 이번 통화는 트럼프 대통령의 긴급제안으로 이뤄졌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관련기사]☞"조주빈, 중학생 때 월 400 주겠다며 접근…점점 더 가학적 요구""보육원서 학대 당한 후…" 조주빈이 만들어 낸 '박사' 모습은동창이 말하는 조주빈 "일베 맞다…반에서 제일 말 많던 놈"여자만 5000명 넘게 팔로우…조주빈 SNS 보니"반토막 나기 전까지 바닥 없다" 월가의 경고
김평화 기자 peac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