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연 "공천 무효화 수용 못해..당헌에 어긋나는 결정"

김지은 2020. 3. 25. 09: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석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 직무대행이 25일 최고위원회의 일부 지역 공천 무효화 결정에 대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 직무대행은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최고위 이번 결정은 당헌·당규에 어긋나는 무효화 사유에 해당이 안된다. 저로서는 수용하기 참 어려운 결정"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음에 안 드는 결정 언제든 무효화한다는 건가" 반발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이석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 직무대행. 2020.03.20. kmx1105@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이석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 직무대행이 25일 최고위원회의 일부 지역 공천 무효화 결정에 대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 직무대행은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최고위 이번 결정은 당헌·당규에 어긋나는 무효화 사유에 해당이 안된다. 저로서는 수용하기 참 어려운 결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무효화는 선거부정이나 금품수수 등 현저한 하자가 있는 경우에 한해 가능한데 이 경우는 거기에 해당되지 않는 후보들"이라며 "당헌·당규에 어긋나는 결정을 가지고 우리보고 (재공천)하라는 건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이 직무대행은 "지금 이런 식으로 가면 자기들 마음에 안 드는 결정은 언제든 무효화할 수 있는 논지인데 그것은 도저히 납득이 안 간다"고 지적했다.

이 직무대행을 비롯한 통합당 공관위원들은 이날 긴급 회의를 열고 해당 안건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통합당 최고위는 이날 경기 의왕·과천, 경북 경주, 경기 화성을, 부산 금정구 등 4곳의 공천 결과를 무효화하기로 의결했다. 최고위가 자체적으로 공천을 철회한 것은 서울 강남을 최홍 전 ING 자산운용 대표, 부산 북·강서을 김원성 최고위원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해당 지역구에는 각각 이윤정 전 여의도연구원 퓨처포럼 공동대표(경기 의왕·과천), 박병훈 전 경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경북 경주), 한규찬 전 평안신문 대표(경기 화성을), 김종천 규림요양병원장(부산 금정구)가 공천된 상태다.

☞공감언론 뉴시스 whynot8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