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한국 진단키트 거절했다가 후회..보건장관 사과"

김정은 2020. 3. 25. 18: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덴마크 보건 당국이 2주 전 한국 업체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키트 구매 제안을 받았지만 이를 거절해 보건 장관이 사과까지 했다고 현지 매체들이 전했다.

25일(현지시간) 덴마크 일간지 베를링스케와 폴리티겐 등에 따르면 마그누스 헤우니케 덴마크 보건부 장관은 지난 23일 코로나19 대응 관련 기자회견에서 보건 당국이 최근 진단 키트와 시료 분석 장비를 구매하라는 한국 측 제안에 대해 후속 조치를 충분히 잘하지 못했다며 사과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그누스 헤우니케 덴마크 보건부 장관[EPA/IDA MARIE ODGAARD DENMARK OUT=연합뉴스 자료사진]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덴마크 보건 당국이 2주 전 한국 업체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키트 구매 제안을 받았지만 이를 거절해 보건 장관이 사과까지 했다고 현지 매체들이 전했다.

25일(현지시간) 덴마크 일간지 베를링스케와 폴리티겐 등에 따르면 마그누스 헤우니케 덴마크 보건부 장관은 지난 23일 코로나19 대응 관련 기자회견에서 보건 당국이 최근 진단 키트와 시료 분석 장비를 구매하라는 한국 측 제안에 대해 후속 조치를 충분히 잘하지 못했다며 사과했다.

헤우니케 장관은 "나는 보건 당국이 특정 제안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지 못한 데 대해 사과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는 덴마크 보건 당국이 2주 전 한국 업체의 코로나19 진단 키트를 구매하라는 한국 관리들의 제안을 받고도 거절했다는 현지 매체의 보도가 나온 데 따른 것이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덴마크 일부 정당에서는 "치명적 실수"라며 보건 장관에게 해명을 요구하는 등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덴마크 정부는 당초 코로나19 검사 대상을 의료계 종사자나 증세가 심각한 사람으로 한정했으나 지난 23일 대상자를 확대하겠다고 입장을 수정했다.

그러나 각 지역에서는 의료계 종사자를 검사할 진단 키트조차 부족하다는 보고가 이어지고 있다.

헤우니케 장관은 덴마크 주재 한국 대사관 등을 통해 한국 업체와 다시 접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의 코로나19 실시간 현황에 따르면 덴마크 내 확진자는 1천728명, 사망자는 32명이다.

kje@yna.co.kr

☞ 범죄심리 전문가가 분석한 느닷없는 '손석희 언급' 이유
☞ 손석희 "조주빈에 속아 돈줬다"...이유 물었더니
☞ 조주빈 "억울함 풀도록 방송출연"…윤장현 전시장에 사기
☞ 경찰, '성폭행 혐의' 김건모 기소 의견 검찰 송치
☞ 중국, 코로나19 이어 한타바이러스 발생…1명 사망
☞ 퓨마·여유·곰까지?…코로나로 인적 줄자 야생동물 출몰
☞ 검사부터 의사왕진까지…호텔 '코로나19 격리패키지'
☞ "스마트폰만 붙잡고 산다"…고3 담임교사의 한숨
☞ "n번방 미성년자 영상 있어요.…60만원" 성착취물 유통
☞ 무면허 중학생들, 렌터카 훔쳐 한밤중 1시간 '광란의 질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