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中企유통센터,'온라인기획전' 실시.."소상공인 제품 노마진 판매"

조현기 기자 입력 2020.03.26. 11:09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에 빠진 소상공인을 돕기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 온라인기획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내수위축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Δ지역특산물 Δ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 Δ대구·경북지역 피해 소상공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돕기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 홈페이지 통해 구매 가능
가치삽시다 플랫폼 홈페이지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에 빠진 소상공인을 돕기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 온라인기획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내수위축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Δ지역특산물 Δ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 Δ대구·경북지역 피해 소상공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기획전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가치삽시다 플랫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구매할 수 있다.

주요 판매 상품은 양파, 청도한재미나리, 제주옥돔 등을 50~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 노마진 판매와 함께 20% 할인쿠폰 등을 제공해 상품가격을 대폭 낮췄다. 1만원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에어팟, 스마트폰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진한다.

정진수 대표이사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소득증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취지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기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다음달부터 위메프, G마켓 등 민간쇼핑몰에서도 월 8회 이상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hohk@news1.kr

이 시각 추천뉴스

    실시간 주요이슈

    2020.06.01. 16:46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