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재 '기독당' 공천 탈락..'불자 이력'에 발목

정회인 인턴기자 입력 2020. 3. 26. 15: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독자유통일당(기독당)에 입당했던 이은재 의원이 공천에서 탈락했다.

앞서 기독당 비례대표 1번을 받았지만, 과거 불교 활동 이력이 발목을 잡았다.

이 의원은 지난 23일 미래통합당을 탈당하고 기독당에 입당했다.

불교방송(BBS)와의 2019년 1월 22일 인터뷰에서 이 의원은 "일주일에 한 번씩 꼭 새벽 예불에 참석한다"며 독실한 불교 활동 이력을 밝히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이은재 의원이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미래통합당 탈당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 의원은 미래통합당을 탈당해 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기독자유통일당으로 입당한다고 밝혔다. 2020.3.23/뉴스1

기독자유통일당(기독당)에 입당했던 이은재 의원이 공천에서 탈락했다. 앞서 기독당 비례대표 1번을 받았지만, 과거 불교 활동 이력이 발목을 잡았다.

26일 오전 기독당은 '비례대표후보자 재심의 및 확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은재 의원 대신 이애란 후보가 기호 1번을 받았다.

이 의원은 지난 23일 미래통합당을 탈당하고 기독당에 입당했다. 이후 이 의원이 국회 불교신자 모임인 '정각회' 감사를 한 사실 등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불교방송(BBS)와의 2019년 1월 22일 인터뷰에서 이 의원은 "일주일에 한 번씩 꼭 새벽 예불에 참석한다"며 독실한 불교 활동 이력을 밝히기도 했다.

다만 이 의원은 1980년 교회에서 세례를 받았고 집사로도 활동했으며, 지역구 내 봉은사가 있어 관심을 갖고 활동한 것 뿐이란 입장이다.

한편 기독당은 25일 오후 최고위원회를 열어 기존 공천결과를 부결하고 비례대표 후보 3번에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를 배정했다.

[관련기사]☞60억대 자산가 윤석열에겐 왜 자동차가 없을까코로나19로 아우성인데 LG전자의 흔들리지 않는 저력강경화 삼성전자 '1만주'…고위공직자 주식 뭐 갖고있나 보니숨통트인 마스크...정부·삼성 '빛나는 공조'힘 빠진 코스피…1700선 줄다리기
정회인 인턴기자 jhi893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