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재계 거물 에이드리언 청, 한국에 마스크 1백만개 기부

전상희 입력 2020. 3. 27. 10: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월드 그룹과 초우타이푹 주얼리 그룹 후계자인 홍콩계 비즈니스 리더, 에이드리언 청 회장이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에 1백50만개 마스크를 기부한데 이어 한국에 1백만개의 의료 등급 수술용 마스크를 기부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지난 1월부터 청 회장이 이끄는 홍콩계 재벌 뉴월드 그룹은 미화 7백만 달러와 4백50만개의 수술용 마스크를 병원과 사회적 기업 등에 기부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월드 그룹과 초우타이푹 주얼리 그룹 후계자인 홍콩계 비즈니스 리더, 에이드리언 청 회장이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에 1백50만개 마스크를 기부한데 이어 한국에 1백만개의 의료 등급 수술용 마스크를 기부한다고 26일 발표했다. 1백만개의 마스크는 한국 소롭티미스트 협회를 통해 한국 내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온 대구와 경북 지역에 우선 기부될 예정이며 또한 아동 권리 보장원과 사회 복지원에도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 바이러스 판데믹과 이로 인한 의료 보급품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시작된 그의 글로벌 자선 기획 #LoveWithoutBorders 캠페인의 일환으로 집행되며 그간 한국 정부와 국민들이 보여준 코로나19의 대응방식과 극복에 놀라움과 함께 한국에 대한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만40세의 억만장자인 에이드리언 청 회장은 국내 백미당의 홍콩과 중국 사업의 파트너이자 전략 투자자로 구호 활동과 해외 기부에 앞장 서왔다. 지난 1월부터 청 회장이 이끄는 홍콩계 재벌 뉴월드 그룹은 미화 7백만 달러와 4백50만개의 수술용 마스크를 병원과 사회적 기업 등에 기부한 바 있다.

에이드리언 청 은 이번 기부에 앞서 "지금과 같이 어려운 때에, 우리는 공용가치창출 (CSV: Create Shared Value)과 자원, 기술 그리고 기술 역량 공유에 있어 경계를 허물어야 하며 이를 통해 바이러스를 함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나는 스스로를 한국의 오래된 친구라고 자랑스럽게 여기며 한국의 국가 유산과 문화 그리고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바탕으로 한 유대 관계에 긍지를 갖고 있다. 나는 이 싸움을 이길 유일한 길이 바로 기술 능력과 혁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국제적 협조를 통해 함께 협력하는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8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30대 한정!
故 구하라 오빠 “동생, 자살 시도만 여러 번…늘 외로워했다”
“수위가 정준영급” 조주빈, ‘주진모 카톡 유출’ 고백
“친모, 갑자기 돌발행동”…홍석천이 전한 故 구하라 장례식 분위기
김수미 “박세리, 6개월안에 결혼해”…장동민→박세리에 호감표현
동창이 증언하는 조주빈 “전라도 극혐, 고등학교 때 이미 일베… 대학가서는 진보인척 했다고?”
경희대학교 '경희공력환' 90%할인 '3만원'대 100세트 한정!
79만원 명품 '한방화장품 '8만원'대! 2개구매시 10% 추가할인~
'젝시오' 비거리용 아이언 60%할인 판매! 캐디백 증정까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