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군 병원선 머시, LA 도착..컴포트호도 뉴욕으로 출항예정

이귀원 2020. 3. 28. 22: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천 병상 규모의 미국 해군 병원선 '머시'(Mercy) 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 간접 지원을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도착했다.

역시 1천 병상을 갖춘 또 다른 미 해군 병원선 '컴포트'(Comfort) 호도 이날 뉴욕을 향해 출항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 해군은 이번 주 머시 호와 컴포트 호의 역할에 대해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직접 치료에는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반 응급환자 등 간접지원.."현지병원은 코로나19 환자에 집중"
트럼프, 버지니아주 노퍽 '컴포트'호 출항식에 참석 예정
미 LA에 도착한 해군병원선 머시호 [EPA=연합뉴스]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1천 병상 규모의 미국 해군 병원선 '머시'(Mercy) 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 간접 지원을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도착했다.

28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인 CNBC 방송 등에 따르면 머시호는 지난 23일 모항인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를 출항해 전날 LA에 도착했다.

머시 호에는 의료 인력을 포함해 900명 정도가 승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역시 1천 병상을 갖춘 또 다른 미 해군 병원선 '컴포트'(Comfort) 호도 이날 뉴욕을 향해 출항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블룸버그 통신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이날 컴포트 호의 출항식에 참석하기 위해 버지니아주 노퍽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통신은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전용기로 워싱턴DC를 벗어나는 것은 지난 6일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있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를 방문한 이후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컴포트 호는 오는 30일께 뉴욕항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 해군 병원선 컴포트호 [AFP=연합뉴스]

미 해군은 이번 주 머시 호와 컴포트 호의 역할에 대해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직접 치료에는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토마스 모들리 해군 장관 대행은 26일 기자들에게 "해군 병원선들은 급성외상과 다른 응급 상황을 다룰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현지의 민간 병원들이 코로나19 환자 대응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시 호와 컴포트 호는 각각 15개의 병동과 80개의 중환자 병상, 12개의 수술실 등을 갖추고 있다. 또 모두 유조선을 개조한 것으로, 축구장 4개 규모의 전장과 10층 높이 규모의 대형 병원선이다.

CNBC는 두 병원선 모두 미국 내에서 4번째 규모의 병원에 버금간다고 설명했다.

lkw777@yna.co.kr

☞ 손석희 "김웅 배후에 삼성 있다는 조주빈 말 믿었다"
☞ "내 주변 남자들도?" 'n번방' 사태에 불안 느끼는 여성들
☞ 황교안 "교회, 신천지와 달라…교회내 감염발생 거의 없다고 해"
☞ 2주전 코로나19 확진 톰 행크스…그 후
☞ "동사무소에서 왔다" 문 열어주자 정체불명 액체 뿌려
☞ '유아인 경조증' 논란 빚은 정신과 전문의 숨진 채…
☞ 강남구청장 "제주여행 모녀는 '선의의 피해자'"…파면 청원도
☞ "나 코로나 환자야. 너도 걸려봐라" 경찰관에게 침 뱉은 20대
☞ 獨정부 "코로나19 검사 한국식으로"…이제서야 무증상도
☞ 코로나19 확산에 부유층, 수영장 딸린 호화 대피소 사들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