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지역화폐 신청 60배 급증

이우성 입력 2020. 3. 29. 16: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 방안으로 재난기본소득 지급 방침을 발표한 이후 도내 지역화폐 발급 신청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 24일 재난기본소득을 3개월 사용 시한의 지역화폐로 지급하겠다고 계획을 내놓자 그동안 하루 평균 4천명이던 경기지역화폐 신규 발급 신청자 수가 최대 26만여명까지 늘어 60배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피 접속자도 14배 증가..서버 8회 다운돼 장비 보강중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 방안으로 재난기본소득 지급 방침을 발표한 이후 도내 지역화폐 발급 신청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 24일 재난기본소득을 3개월 사용 시한의 지역화폐로 지급하겠다고 계획을 내놓자 그동안 하루 평균 4천명이던 경기지역화폐 신규 발급 신청자 수가 최대 26만여명까지 늘어 60배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루 평균 접속자가 7천명이던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방문자 수도 발표 당일 5만8천명으로 치솟더니 그다음 날인 25일에는 10만명에 달했다.

발표 전 수치와 비교하면 접속률이 14배나 증가한 것이다.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급증한 탓에 서버가 8회나 다운돼 시장상권진흥원은 현재 접속자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새로운 서버 구축을 준비 중이다.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1인당 10만원 지급 [경기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박재양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영기획본부장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발표일인 24일 10만건을 시작으로 27일까지 4일간 총 63만명이 신규 카드 발급을 신청했다"며 "도민들의 관심이 폭발적"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1인당 10만원씩이며, 즉각적인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3개월 안에 소비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하는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경기도와 별도로 시군 지자체 자체 재원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추가로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곳도 광명·군포·안양·여주·이천·양평·의왕·과천·화성·평택·시흥·고양 등 12곳에 이른다.

경기도 지역화폐는 도내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해당 시·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대안화폐다.

경기도는 재난기본소득용 지역화폐를 도민들이 혼란 없이 4월 중에 받을 수 있도록 세부 지급 방식을 검토해서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도 카드형 지역화폐 [경기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gaonnuri@yna.co.kr

☞ "진작 검사했더라면"…오빠·어머니 잃은 유족 분통
☞ 김웅 "조주빈이 손석희 혼외자 암시했으나…"
☞ 수원 사는 영국인 확진자, 검사후에도 마스크 없이…
☞ 이재명, 진중권에 "조국 향한 마녀사냥 그만하라"
☞ "동사무소에서 왔다" 문 열어주자 정체불명 액체 뿌려
☞ 조주빈, 2년전 '이것' 신고해 경찰서 감사장 받아
☞ 국산 진단키트 3개 미국 FDA 사전승인?…"외교부가 혼란 초래"
☞ "이 시국에 손가락 빤다고?" 코로나19에 역풍 맞은 광고
☞ "제주여행 모녀, 차관 가족설은 허위…고발 검토중"
☞ '유아인 경조증' 논란 빚은 정신과 전문의 숨진 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