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형 "4년전 강봉균, 이번엔 김종인..지겨운 푸닥거리"

박영환 입력 2020. 3. 30. 0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공천을 받은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대표가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장을 고(故) 강봉균 전 청와대 경제수석에 빗대며 "지겨운 수구정당의 푸닥거리는 어김없이 다시 찾아왔다"고 평가했다.

주 후보는 "4년전에도 그랬다. 미래통합당 전신인 새누리당은 공천 과정에서 옥새 나르샤 쇼를 벌인 후 선거를 3주 앞두고 70대 후반 전직 장관인 강봉균씨를 모셔와 선대위원장을 맡겼다"며 "그게 3월 23일"이라고 회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자기가 물러날 때를 알기란 이렇게 어려운가 보다"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사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 비례후보 추천 경선 참가자 공개 및 기자회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03.22.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공천을 받은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대표가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장을 고(故) 강봉균 전 청와대 경제수석에 빗대며 "지겨운 수구정당의 푸닥거리는 어김없이 다시 찾아왔다"고 평가했다. 강 전 수석은 4년 전 미래통합당 전신인 새누리당에 총선 직전 영입돼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았다.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대표는 30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4년전의 강봉균이 이번엔 김종인으로 돌아왔다"며 이같이 평가했다.

주 후보는 "4년전에도 그랬다. 미래통합당 전신인 새누리당은 공천 과정에서 옥새 나르샤 쇼를 벌인 후 선거를 3주 앞두고 70대 후반 전직 장관인 강봉균씨를 모셔와 선대위원장을 맡겼다"며 "그게 3월 23일"이라고 회고했다. 또 "명색이 다수당이자 여당인 사람들이 자기들이 만든 정책을 내걸 생각은 하지 않고 암 치료를 거쳐 언제 돌아가실 지 모를 그를 데려오는 걸 보면서 어처구니가 없기도 했지만 딱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주 후보는 당시 강 전 수석이 내놓은 경제 공약도 혹평했다. 그는 "(강봉균씨가 발표한) 7대 경제공약은 말은 그럴듯 했지만 잘 들여다 보면 뻔한 생각을 모아 놓은 것에 불과했다"며 "개인으로 치면 착하고 건강하게 살아야 한다는 얘기였다"고 꼬집었다. 그는 "말이야 맞지만 그 당에는 그걸 실행에 옮기려고 노력할 사람이 없었다. 의지가 없으면 정책은 무의미하다"고 지적했다. 또 "그와 그의 경제대책은 선거가 지나자 마자 다시는 거론하는 이도 없이 잊혀졌다"고 덧붙였다.

주 후보는 김종인 선대위장이 강 전 수석의 전철을 밟을 가능성을 언급했다. 또 "사람이 자기가 물러날 때를 알기란 이렇게 어려운가 보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주 후보는 "4년전 이쪽에서 역할을 맡았던 사람이 4년이 지나 저쪽으로 옮긴 것만 다르다"면서 "4년전의 강봉균이 이번엔 김종인으로 돌아왔다. 이번의 김종인도 4년전 강봉균이 될 것인가"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nghp@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