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문 대통령 욕해도 국민은 싸늘, 박근혜 때 뭘했냐 할것"(종합)

김정률 기자,이형진 기자 2020. 3. 31. 14: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15 총선 지원 방문에 나선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이 31일 "이번 선거 이후 누가 당대표가 되든 당의 방향과 비전에 대해서는 아주 강하게 요구를 할 것이고, 그걸 관철시키는데 제 모든 걸 바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인천 연수갑 정승연 통합당 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당이 깨지고 지방선거에서 보수가 참패하고 대선에서도 지고 고생을 해서 (당을) 합친 것 아니냐"며 이렇게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선거사무소 두 곳 방문하는 등 정치 복귀 이후 연일 강행군
개혁보수의 길 강조 "총선 후 누가 대표되든 비전 강하게 요구할 것"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이 31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제21대 총선 인천 연수구 갑 정승연 후보사무실에서 정승연 후보에게 떡을 전달하고 있다.2020.3.31/뉴스1 © News1 정진욱 기자

(인천·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이형진 기자 = 4·15 총선 지원 방문에 나선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이 31일 "이번 선거 이후 누가 당대표가 되든 당의 방향과 비전에 대해서는 아주 강하게 요구를 할 것이고, 그걸 관철시키는데 제 모든 걸 바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인천 연수갑 정승연 통합당 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당이 깨지고 지방선거에서 보수가 참패하고 대선에서도 지고 고생을 해서 (당을) 합친 것 아니냐"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바른정당 때부터 남은 의원 몇명은 대한민국 보수가 새롭게 바뀌어야하고 우리가 맨 앞에 가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었다"며 "자유한국당과 합치면서 지금의 한국당의 모습이 3년 간 거리에서 고생하며 추구했던 개혁보수의 모습인가에 대해 100% 자신감이 없었지만 합치라는 것이 국민의 명령이라는 생각에 합쳤다"고 했다.

유 의원은 "개혁보수라는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해 불출마를 했던 것"이라며 "이번 선거 때까지 최선을 다해서 이기고 나면 그 다음은 2년 후 대선이 아니겠냐"고 말했다.

그는 "당에 공천 지분과 당직 등 아무것도 요구를 안했다"며 "제가 제일 바라는 것은 통합당이 선거에서 이기고, 이겨도 절대 오만하지 말고 더많은 국민에게 저 당은 희망이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는 것"이라고 했다.

유 의원은 정 후보에게 "문재인 정권을 비판하는 중앙당 대변인들이 많이 있다"며 "정 후보는 현장에서 상대방의 약점을 꼬집어서 깎아내리는 네거티브는 안하는게 좋을 같다"고 조언했다.

이어 "아무리 문 대통령 욕을 해도 국민들의 싸늘한 시선은 당신들 이명박, 박근혜 정권 때는 뭘했느냐 한다"며 "국민들의 반응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더 잘할 수 있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부터 인천 부평갑(정유섭)과 연수갑(정승연)을 방문하는 등 광폭 행보를 했다. 지난 27일 서울 중·성동갑(진수희) 방문한 이후 하루도 쉬지 않고 강행군을 하고 있다.

유 의원인 정 후보에게 4년전 총선 참패를 언급하며 새로운보수당 지지층과 결집해 과거의 앙금은 잊고 총선 승리에 매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 20대 총선에서 정후보가 214표 차이로 석패한 것을 언급하며 과거 연수갑을 탈환해달라고 당부했다.

유 의원은 고인이 된 정 후보의 형과 미국에서 인연을 언급하기도 했다. 특히 40년 넘게 경제학자로 활동한 정 후보야 말로 올바른 경제해법을 제시하는 후보라고 거듭 강조했다.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이 인천 부평갑에 출마한 같은당 정유섭 의원을 만나고 있다© 뉴스1 이형진 기자

유 의원은 앞서 이날 오전 인천 부평구에 마련된 정유섭 후보의 선거사무소를 방문했다.

정 후보는 유 의원을 만나 "개혁보수의 아이콘 유 의원이 왔다"며 "유 의원과 같은 개혁보수 성향을 가진 분이 방문해주면 틀럼없이 지지율이 4~5% 오를 것"이라고 하는 등 환영의 뜻을 밝혔다.

유 의원은 "4년전 선거를 기억해보면 당시 새누리당은 180석을 얻는다고 했지만 결과는 120석이었고 더불어민주당은 우리보다 한 석을 더 가져가 기호 1번을 잃어버린 선거였다"며 "그 선거에서 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잘해서 우리가 졌느냐고 하면 그것은 아니다. 우리 스스로 너무 오만과 자만에 빠져있었다"고 했다.

그는 "4년 전 이맘 때 공천파동을 거치면서 저도 무소속으로 출마했고 수도권인 경기와 인천 등에서 (새누리당이) 너무 이상하게 비쳐 졌다"며 "그 어려웠던 선거에서 26표 차이로 이기신 정 후보를 보고 수도권에서 제일 대단한 선거를 했다"고 말했다.

jr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