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유승민 수도권 '지원 사격'.."국민이 준엄한 심판 내릴 것"

한재준 기자,이형진 기자,이준성 기자 2020. 3. 31. 15: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인, 강남·동대문 지역 후보 만나 '총선 승리' 자신
유승민, 인천 부평갑·연수갑 찾아 "경제 누구 손에 맡길 것이냐가 중요 이슈"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31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태구민 미래통합당 21대 총선 강남갑 후보자 선거사무소를 찾아 유경준 강남을 후보를 격려하고 있다. 2020.3.31/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이형진 기자,이준성 기자 =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유승민 의원이 31일 일제히 수도권 지역 후보들을 만나 지원 사격에 나섰다. 이들은 현정부의 실정을 지적하며 이번 4·15 총선에서의 승리를 자신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강남 지역에 출마하는 태구민(태영호·서울 강남갑)·박진(강남을)·유경준(강남병) 후보를 먼저 찾았다. 그는 지난 3년간 문재인 정부가 추진해온 정책을 비판하면서 강남 지역 유권자가 이를 심판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김 위원장은 태 후보의 선거사무실을 방문해 "이 정부에서 경제는 추락할대로 추락했다. 소득주도성장이라지만 소득은 주도했을지라도 성장은 이뤄지지 않은 것이 경제 성적표"라며 "최근 코로나 사태를 정부가 잘해서 이 정도 수준에 이른 것처럼 자랑하지만 절대 자랑할 사안이 아니다. 초기에는 우왕좌왕했고 마치 코로나가 며칠 안에 끝날 것처럼 낙관론을 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3년을 돌이켜 봤을 대 앞으로 2년 동안 이번 정부가 어떤 파행을 저지를 지 아무도 단정 못한다"며 "그것을 방지하려면 의회가 강력한 힘으로 행정부를 견제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야당이 의석을 절대적으로 (많이) 차지해야 하는 것이 전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이 정부가 지난 3년 동안 해놓은 잘못이 다 묻힌다고 걱정하는 사람이 많은데 저는 추호도 걱정 안 한다"며 "우리나라 국민 수준, 특히 강남 3구에 사는 유권자들은 대한민국에서 누구보다 지식 수준이 높고 정보 취득 능력이 아주 훌륭하다. 이미 유권자들은 마음의 결정을 다 하셨으리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혜훈 미래통합당 21대 총선 동대문구을 후보자가 31일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선거사무소에서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의 격려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3.31/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에 태 후보는 "강남 3곳의 후보가 대한민국 경제의 최후 보루인 이곳에서 필승을 이끌어 이번 선거를 통합당의 승리로 이끌어가겠다"고 했고, 박 후보는 "이번 선거는 단순한 총선이 아니라 국가 운영 능력이 없는 문재인 정부에 대해 국민이 준엄한 심판을 내리는 선거다. 기필코 강남 갑을병에서 압승하겠다"고 화답했다.

유 후보 또한 "이번 총선은 경제 무능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이라며 "강남 전체를 석권하고 전국을 석권하는 총선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김 위원장은 통합당세가 약한 동대문 지역을 찾아 허용범 후보(동대문갑)와 이혜훈 후보(동대문을)를 격려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허 후보가) 과거 이곳에서 두 번 선거에 나왔다가 실패했는데 이번에는 반드시 이기지 않을까 확신을 가지고 있다"며 "최근 여론조사 등을 보면 통합당이 아직 많이 모자라지 않냐는 얘기를 하는데 원래 (선거는) 쫓아가는 사람이 앞서가는 사람보다 유리하다"고 말했다.

그는 허 후보의 승리를 확신하며 동대문을에 출마한 이혜훈 후보에 대해서도 "이 후보는 원래 서초갑구에서 아주 편안하게 국회의원을 세 번 한 분이다. 이제는 어렵다고 하는 구역에 가서 승리를 거둬오라고 해서 동대문을에 특별히 보낸 분"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동대문갑·을 양 지역에서 통합당이 확실한 승리를 거둘 수 있을거라 믿는다"고 했다.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이 31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제21대 총선 인천 연수구 갑 정승연 후보사무실에서 지지자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2020.3.31/뉴스1 © News1 정진욱 기자

'개혁 보수'의 아이콘인 유 의원은 이날 인천 지역을 돌며 통합당 후보 지원에 나섰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정유섭 통합당 후보(인천 부평갑) 선거사무소를 찾아 "이번 선거는 굉장히 어렵고 중요한 선거"라며 "지난 3년 동안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 더불어민주당 사람들이 망쳐놓은 경제·안보와 우리의 헌법가치를 자기들의 전유물처럼 하다가 어떻게 됐는지 (우리 모두) 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정부의 경제 정책에 관해서도 "문재인 정권은 기업의 혁신은 안 하고 지난 3년간 소득주도성장,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만 고집부리며 했다"며 "코로나 이후 우리 경제가 마이너스가 될지 모른다. (경제를) 누구 손에 맡길 것이냐가 (총선에서) 제일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정승연 통합당 후보(인천 연수갑)와 만나서는 보수진영의 완전한 통합이 선거 승리의 길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당이 깨지고 지방선거에서 보수가 참패하고 대선에서도 지고 고생을 해서 (당을) 합친 것 아니냐"며 "자유한국당과 합치면서 지금의 한국당의 모습이 3년 간 거리에서 고생하며 추구했던 개혁보수의 모습인가에 대해 100% 자신감이 없었지만 합치라는 것이 국민의 명령이라는 생각에 (당을) 합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는) 개혁보수라는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해 불출마를 했던 것"이라며 "이번 선거 때까지 최선을 다해서 이기고 나면 그 다음은 2년 후 대선이 아니겠냐"고 말했다.

유 의원은 "아무리 문 대통령 욕을 해도 국민들의 싸늘한 시선은 당신들 이명박, 박근혜 정권 때는 뭘했느냐 한다"며 "국민들의 반응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더 잘할 수 있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냉정한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유 의원은 고인이 된 정 후보의 형과 미국에서 인연을 언급하기도 했다. 특히 40년 넘게 경제학자로 활동한 정 후보야 말로 올바른 경제해법을 제시하는 후보라고 거듭 강조했다.

hanant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