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문 대통령 지지율 54.4%..민주 40.1%, 통합 29.1%

2020. 3. 31. 20: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MBN이 여론조사기관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이 지난주에 이어 과반을 넘었습니다. 지지하는 후보의 정당을 봤더니, 미래통합당 후보들이 당 지지율보다 더 높은 지지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도에 이동화 기자입니다.

【 기자 】 먼저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 수행을 잘하고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잘하고 있다'는 반응에는 54.4%로, '잘하지 못하고 있다'에 비해 12.1%p 앞섭니다.

지난주와 비교했을 때, 비슷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가 어느 정당에 속해 있는지를 묻는 조사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40.1%, 미래통합당이 29.1%를 기록했습니다.

지난주에 실시한 정당 지지율과 비교하면, 민주당 후보는 당 지지율과 비슷하고, 통합당 후보는 당 지지율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은 셈입니다.

비례후보 정당 지지도에서는 미래한국당이 26.1%, 더불어시민당 19.9%, 정의당 9.2%, 열린민주당 6.8%로 집계됐습니다.

여당이나 정부를 심판해야 한다는 의견과 야당을 심판해야 한다는 의견은 엇비슷했습니다.

한편, 현재 지지후보를 바꿀 수 있다는 의견이 41.9%에 달해, 선거를 앞두고 남은 보름의 기간 동안 여야의 득점과 실점에 따라 총선 승패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MBN 뉴스 이동화입니다.

==========================================

- 조사의뢰 : MBN - 조사기관 : 한길리서치 - 조사지역·대상 및 표본크기 : 전국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남, 여 1010명 - 조사일시 : 2020년 3월 29∼30일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면접조사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 ±3.1%포인트 - 응답률 : 7.2% - 피조사자 선정방법 : 인구비례에 의한 성/연령/지역별 할당 무작위 추출법 - 가중값 산출 및 적용 방법 : 성별, 연령별, 지역별, 가중값 부여(2020년 1월말 행정 자치부 주민등록 인구 기준) + 셀가중 - 질문지 확인 가능한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nesdc.go.kr/portal/bbs/B0000005/list.do?menuNo=200467

- 질문내용 :

질문1) 귀하는 문재인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2) 귀하께서 거주하는 지역의 국회의원 선거에서 지지하려는 후보는 어느 당 후보입니까? 호명은 국회의석순입니다.

질문3) 그럼 이번 총선에서 비례대표는 다음 중 어느 당에 투표하시겠습니까? 호명은 기호순입니다.

질문4) 귀하는 현재 지지하고 있는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나 비례대표정당에 향후 지지 여부에 대해서는 생각하십니까?

질문5) 귀하는 이번 총선의 성격으로 다음 중 어느 주장에 더 동의하십니까?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