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김척수 불법선거 의혹에 민주당 "즉각 수사해야"

2020. 4. 1. 14: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snews4@pressian.co)]4·15 총선을 보름 앞두고 미래통합당 부산 사하구갑 지역구 예비후보 측의 불법선거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는 1일 오전 11시 부산시의회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김척수 후보의 부정선거에 대해 선관위에서는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해달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캠프 측 인사 위원장으로 임명되기 전 식대 대납했다고 주장..해당 후보 연락 안 돼

[홍민지 기자(=부산)(bsnews4@pressian.co)]
4·15 총선을 보름 앞두고 미래통합당 부산 사하구갑 지역구 예비후보 측의 불법선거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는 1일 오전 11시 부산시의회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김척수 후보의 부정선거에 대해 선관위에서는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해달라"고 밝혔다.

▲ 1일 오전 11시 부신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민주당 부산선거대책위원회. ⓒ프레시안(홍민지)

민주당 선대위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김척수 후보 관련 제보가 들어와 사실관계를 확인한 결과 관광버스 기사로 알려진 캠프 청년위원장 A 씨가 임명되기 전 식사비를 대납했다.

사건 당일인 26일 오후 8시 30분쯤 부산 사하구 괴정동 한 고깃집에서 통합당 사하갑 미래세대청년위원회는 김척수 후보 지지 선언대회를 겸한 회식을 열었다.

이후 9시 30분쯤 김척수 후보와 구의원에 출마한 윤보수 후보가 왔고 사전에 계획된 행사는 진행하지 못하고 명함을 나눠주고 소개를 하는 등의 선거운동을 했다.

A 씨가 청년위원장 직책을 맡고 있는 해당 단체에 등록된 조직원은 150여명인 것으로 파악됐으며 대부분 20~30대의 청년으로 구성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는 39~40명이 참석했고 식사비를 보면 한 테이블당 최소 6~7만원의 식대가 소요됐으나 1인당 회비를 5000원씩만 내고 나머지 식대 40~50만원은 A 씨가 대신 계산했다.

문제는 A 씨가 청년위원장으로 공식 임명된 게 30일이었으며 그 전에도 후보자 또는 캠프에서 지원받았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제3자 기부 외에 직접 기부 행위의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이를 두고 민주당 선대위는 "증거인멸 시도가 있다는 추가 제보도 있는 만큼 선관위뿐만 아니라 사법당국의 즉각적인 수사와 신병확보가 필요하다"며 "혼탁선거가 총선에 영향을 미칠 영향이 커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관계자는 "문제가 제기된 부분에 대해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대처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척수 후보의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홍민지 기자(=부산)(bsnews4@pressian.co)]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