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소방관 국가직 전환, 헌신과 희생에 국가가 답한 것"

박경준 2020. 4. 1. 19: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일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뉘어 있던 소방공무원이 국가직으로 일원화된 것을 두고 "소방관들의 국가직 전환은 소방관들의 헌신과 희생에 국가가 답한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국가직 공무원으로 처음 출근한 모든 소방관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S에 축하 메시지.."국민이 받는 소방서비스의 국가 책임 높이는 것이기도"
발언하는 문 대통령 (구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사업장에서 열린 구미산단 기업대표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4.1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일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나뉘어 있던 소방공무원이 국가직으로 일원화된 것을 두고 "소방관들의 국가직 전환은 소방관들의 헌신과 희생에 국가가 답한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국가직 공무원으로 처음 출근한 모든 소방관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국민이 겪는 재난 현장에는 늘 소방관이 있다"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를 겪으면서 방화복이 아니라 방호복을 입은 소방관들의 모습을 전국 곳곳 방역의 현장마다 볼 수 있다"고 적었다.

소방관들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표한 문 대통령은 "소방직의 국가직 전환은 국민이 받는 소방 서비스의 국가 책임을 높이는 것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소방관들에게 보답이 되고 자긍심이 됐으면 한다"면서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기념식도 못 했을 텐데 마음으로나마 함께 축하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전국 소방공무원은 지난 1973년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이원화된 지 약 47년 만에 이날 국가직으로 일원화됐다. 전체 소방공무원(5만3천188명)의 98.7%인 지방직 5만2천516명이 국가직으로 전환됐다.

국가직 일원화에 따라 그동안 지적돼온 지방자치단체별 소방 투자 격차 문제가 해소되고 나아가 소방관 처우 개선과 균등한 소방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정부는 기대하고 있다.

kjpark@yna.co.kr

☞ 대통령 위로에 이철우 지사 "국가 있다는것 느껴"
☞ 가수 휘성, 이번엔 수면마취제 투약했다 쓰러져
☞ 배우 장근석母, 재판에…수십억대 역외탈세 혐의
☞ 김재중 "코로나19 감염됐다" SNS에 글 썼다가…
☞ 공수처 대상 1호?…윤석열 저격한 유시민·최강욱
☞ 만우절 '흔들바위 추락' 가짜뉴스…"선 넘어", "웃었다"
☞ 황교안 "호기심에 n번방 들어온 사람 신상공개는…"
☞ '조주빈 공범' 재판부서 물러난 판사, 과거판결 어땠나
☞ 유시민 "윤석열, 장모 '통장 잔고 위조' 혐의 알았다면…"
☞ 경찰, 과속 의사에 딱지 대신 이것 건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