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춘객 발길 끊이지 않아서"..삼척 5.5ha 유채꽃밭 갈아엎어(종합)

배연호 2020. 4. 3. 16: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삼척시가 맹방 유채꽃밭을 모두 갈아엎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축제를 취소한 데 이어 꽃밭 출입까지 통제했으나 상춘객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었기 때문이다.

삼척시는 축제 취소에도 상춘객 발길이 이어지자,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하나로 지난달 27일부터 유채꽃밭 출입을 통제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위해 트랙터 4대 동원 3시간여만에 모두 제거
갈아엎은 삼척 유채꽃밭 (삼척=연합뉴스)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트랙터로 갈아엎은 강원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 유채꽃밭이 황량한 풀밭으로 변해 있다. 2020.4.3 [삼척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byh@yna.co.kr

(삼척=연합뉴스) 배연호 기자 = 강원 삼척시가 맹방 유채꽃밭을 모두 갈아엎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축제를 취소한 데 이어 꽃밭 출입까지 통제했으나 상춘객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었기 때문이다.

유채꽃밭을 따라 벚나무가 이어진 옛 7번 국도도 주·정차하지 말고 차량으로 통과하도록 했다.

그러나 사진을 찍기 위해 마을 입구에 주차하고 유채꽃밭으로 들어가는 상춘객 모습이 곳곳에서 목격되는 상황이었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런 모습에 상당수가 고령자인 마을 주민 사이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불안감도 커지는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결국 상춘객이 대거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주말 전에 유채꽃밭을 갈아엎기로 결정한 삼척시는 트랙터 4대를 동원해 3일 오후 1시 20분께부터 오후 4시 10분께까지 3시간여만에 유채꽃을 모두 제거했다.

유채꽃밭은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 옛 7번 국도변에 축구장 넓이의 7.8배인 5.5㏊ 규모로 조성돼 있다.

갈아엎는 삼척 유채꽃밭 (삼척=연합뉴스) 3일 강원 삼척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출입통제에도 상춘객 발길이 끊이지 않자 트랙터를 동원해 근덕면 상맹방리 유채꽃밭을 갈아엎고 있다. 2020.4.3 [삼척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byh@yna.co.kr

이곳에서는 매년 봄 삼척 맹방 유채꽃 축제가 열려왔다.

19회째인 올해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취소됐다.

삼척시는 축제 취소에도 상춘객 발길이 이어지자,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하나로 지난달 27일부터 유채꽃밭 출입을 통제한 바 있다.

byh@yna.co.kr

☞ 구타·최루탄·실탄발포…코로나보다 가혹한 '거리두기' 단속
☞ 베트남 언론 "박항서 감독, 스스로 연봉 삭감해야"
☞ 차훔쳐 사망사고 낸 13살 운전자…'처벌은 할 수 없다?'
☞ 아내 10시간 폭행·시신유기 피고인 "고의는 없었다"
☞ '김칫국 마시다' 트윗 주한미군사령관 "즐겨먹는다"
☞ 10대 의붓딸 성폭행해 성병 옮긴 계부 2심도 징역 8년
☞ 집안에, 거리에 방치된 시신…코로나19 덮친 중남미의 비극
☞ '한국 성공사례 벤치마킹' …남아시아 코로나 검사 확대
☞ 초신성 출신 윤학, 코로나19 확진…"서울서 치료 중"
☞ '음주운전 사고' 차범근 아들 차세찌에 징역 2년 구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