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파서 밖에 안 나가요..경찰관님들이 마스크 쓰세요"

전명훈 입력 2020. 4. 5. 12: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일 오전 10시20분, 한 민원인이 다리가 불편한 듯 절면서 서울 강북경찰서 삼양파출소로 찾아왔다.

편지에는 "저는 대인기피증에 우울증 환자입니다. 그래서 저는 밖에 안 나가요. 마스크는 매일 사람들과 만나는 경찰관님들한테 꼭 필요한 것 같아서요"라고 적혀 있었다.

마스크를 기부받은 경찰관은 "코로나19 때문에 현장에서 지치고 고된데 마음 뭉클하고 따뜻해지는 순간이었다"며 "마음 따뜻한 이 천사의 선행이 널리 알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울증·대인기피증 환자, 파출소 찾아와 마스크 20장 기부
(서울=연합뉴스) 5일 서울 강북경찰서 삼양파출소에 한 민원인이 기부한 보건용 마스크 20장과 편지, 아몬드 1봉지가 놓여 있다. 이 민원인은 스스로 기초생활수급자, 우울증·대인기피증 환자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저는 그래서 밖에 안 나간다. 마스크는 매일 사람들과 만나는 경찰관님들한테 꼭 필요한 것 같다"고 편지에 적었다. [서울 강북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5일 오전 10시20분, 한 민원인이 다리가 불편한 듯 절면서 서울 강북경찰서 삼양파출소로 찾아왔다. 민원인의 손에는 작은 분홍색 쇼핑백이 들려 있었다.

민원인은 "수고하시는 경찰관들이 쓰세요"라고 말하고는 봉투를 파출소에 두고 황급히 자리를 떴다. 경찰관들이 열어본 봉투에는 보건용 마스크 20장, 구운 아몬드 1봉지와 작은 손편지가 들어 있었다.

편지에는 "저는 대인기피증에 우울증 환자입니다. 그래서 저는 밖에 안 나가요. 마스크는 매일 사람들과 만나는 경찰관님들한테 꼭 필요한 것 같아서요"라고 적혀 있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는 가운데 넉넉지 않은 환경에도 어렵게 모은 마스크를 파출소에 기부한 사례가 알려져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 마스크를 기부한 A씨는 편지에서 스스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우울증·대인기피증 환자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돈으로 기부하고 싶지만 못하는 실정입니다. 마스크는 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서 준 것 반쯤이랑, 내가 줄 서서 산 것 반쯤"이라며 "부디 마음이라도 받아주세요"라고 적었다.

마스크를 기부받은 경찰관은 "코로나19 때문에 현장에서 지치고 고된데 마음 뭉클하고 따뜻해지는 순간이었다"며 "마음 따뜻한 이 천사의 선행이 널리 알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기부받은 마스크를 더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려는 취지로 구세군강북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id@yna.co.kr

☞ 남편 보란 듯?…멜라니아 "마스크 착용 심각히 여겨야"
☞ '역대급' 팬사인회…'내 가수'가 영상통화를 걸어왔다
☞ 이재명 "감당 못할 쓰나미 온다…감염폭발 준비할 때"
☞ 비난 앞장서던 日산케이도 한국대응 '모범사례'로 소개
☞ 이력 공개하자 '다중인격 댓글러' 민낯 드러났다
☞ WSJ가 '진짜 영웅'이라 호평한 정은경 본부장
☞ F1 전 회장, 90세에 첫 득남 예정…아내는 44세
☞ "하루하루가 지옥"…'사이버 불링'의 고통
☞ 앱엔 '자가격리'…군포 확진자 부부, 미술관·복권방 활보
☞  "코로나19 위기 발 벗고 나섰는데 처우엔 무관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