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국에 클럽 대기줄?.. 사회적 거리두기 빗겨간 '강남 클럽'

지용준 기자 2020. 4. 5. 13: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 연장하기로 한 가운데 강남 일부 클럽 앞은 손님으로 장사진을 이뤄 누리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앞서 정부는 이날 종료 예정이었던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 더 연장하기로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확진자 수를 대폭 줄여 일상생활 전환 시점을 앞당기는 효과를 보고, 궁극적으로 사망자 수를 최대한 줄이겠다는 목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간밤 강남 유명 클럽 앞 손님들이 입장을 대기하고 있다./사진=인터넷커뮤니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 연장하기로 한 가운데 강남 일부 클럽 앞은 손님으로 장사진을 이뤄 누리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5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강남 클럽' 제목으로 4일밤부터 이날 새벽 사이 유명 클럽 입구에 수백명에 달하는 인파가 찍힌 사진이 게재됐다.

일부 누리꾼들은 "강제 폐쇄해야하는 것 아닌가", "이 시국에 클럽 대기줄", "볼때마다 혈압오르네" 등의 비난이 나왔다.

앞서 정부는 이날 종료 예정이었던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 더 연장하기로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확진자 수를 대폭 줄여 일상생활 전환 시점을 앞당기는 효과를 보고, 궁극적으로 사망자 수를 최대한 줄이겠다는 목표다.

종교시설, 일부 유형의 실내 체육시설(무도장, 무도학원 체력단련장, 체육도장), 유흥시설(콜라텍, 클럽, 유흥주점 등), 지방자치단체장이 정하는 추가 업종(PC방, 노래방, 학원 등)은 운영을 지속 중단해야 한다. 불가피하게 운영할 경우에도 1~2m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당국이 제시하는 준수사항을 따라야 한다.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반했을 경우에는 현행법에 따라 1인당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하지만 간밤 클럽에 입장하려는 손님들 상당수가 대기 상태에서조차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 발표와 무관하게 행동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현재는 하루 신규 확진자가 앞서 목표 기준치였던 50명보다 많은 100명 내외"라며 "여전히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사례도 5% 내외로 나오고 있어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간 더 연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머니S 주요뉴스]
'연정훈♥' 한가인 근황, 충격적인 외모 '눈길'
김서형 "내 사진 총선에 쓰지마"… 어느 정당이길래?
조혜련 아들, "엄마 재혼 OOO 탓 싫었다"
"박항서 연봉 깎아라"… 베트남 언론, 갑자기 왜 이래?
강지영 교통사고, 음주운전 차량에 '충격'… 어느 정도?
'JOB룡이십끼' "자막논란 사과드린다"… 무슨 일?
"응 싫어"… 사회적 거리두기 조롱한 축구선수, 결국엔
'차범근 아들' 차세찌, 음주운전 사고… 검찰 2년 구형
김성령 "아들에게 엄마 예쁘냐고 물었다가 충격받았다"
신아영, "나는 OOO만 입어!"

지용준 기자 jyj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