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문 대통령 2∼3년 후 엄청난 대가 치를 것"

이은파 2020. 4. 8. 13: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8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2∼3년 후 그 자리에서 내려올 때 엄청난 대가를 치를 수 있다"며 "정신 똑바로 차려야 한다"고 말했다.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 이 전 총리는 이날 충남 보령시 대천1동 옛 보령축협 앞에서 열린 보령·서천 선거구 김태흠 후보 거리 유세에 참석, "어디 국민을 상대로 실험을 하느냐"며 이렇게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라 이념적으로 끌고 가는 것 경계"..김태흠 후보 지지도 호소
김태흠 후보 지지 호소하는 이완구 전 총리 (보령=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4·15 총선을 7일 앞둔 8일 충남 보령시 대천1동 옛 보령축협 앞에서 열린 서천·보령 선거구 미래통합당 김태흠 후보 지원 유세에서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김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0.4.8

(보령=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8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2∼3년 후 그 자리에서 내려올 때 엄청난 대가를 치를 수 있다"며 "정신 똑바로 차려야 한다"고 말했다.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 이 전 총리는 이날 충남 보령시 대천1동 옛 보령축협 앞에서 열린 보령·서천 선거구 김태흠 후보 거리 유세에 참석, "어디 국민을 상대로 실험을 하느냐"며 이렇게 강조했다.

그는 "저는 사무관으로 시작해 박정희 대통령부터 문재인 대통령까지 10번의 정권을 경험해 본 사람"이라며 "그런데 도저히 이해하지 못할 이런 정권은 처음 봤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얼마 전 '한 번도 가보지 않을 길을 가겠다'고 했는데 대단히 위험한 얘기"라며 "실패하면 어쩔 것이며 잘못된 길이면 어떻게 책임질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그는 "이 정권 사람들은 현장과 현실을 외면한 채 이념적으로만 뭉쳐있다"며 "문 대통령을 비롯한 집권당 사람들이 나라를 이념적으로 끌고 가는 것에 대해 대단히 경계하고 걱정한다"고 비판했다.

김태흠 후보 지지 호소하는 이완구 전 총리 (보령=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4·15 총선을 7일 앞둔 8일 충남 보령시 대천1동 옛 보령축협 앞에서 열린 서천·보령 선거구 미래통합당 김태흠 후보 선거 유세에서 이완구 전 국무총리(왼쪽)가 김 후보 손을 잡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0.4.8

김태흠 후보에 대한 지지도 호소했다.

이 전 총리는 "김 후보는 제가 10여년 전 충남지사로 일할 때 정무부지사로 함께 도정을 이끌었던 사람"이라며 "5천억원 규모 공사인 국도 77호선 보령∼안면도 해저터널 및 해상교량 건설사업 유치는 바로 김태흠 후보가 한 것"이라고 추켜세웠다.

그는 "이번에 김 후보를 반드시 3선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고 김종필 전 총리, 심대평 충남지사, 고 김용환 전 의원 등을 잇는 충청의 대표 정치인으로 키워달라"고 당부했다.

이 전 총리는 9일에는 논산을 방문, 논산·계룡·금산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박우석 후보 지원 유세를 할 계획이다.

sw21@yna.co.kr

☞ 우체국 공무원, 고함 지르며 만삭 임신부 어깨를…
☞ 아베 "내가 코로나19 걸려 의식 없으면…"
☞ 김상혁·송다예, 결혼 1년 만에 파경
☞ 부부싸움 신고 출동했는데…경찰 눈에 락스뿌려
☞ "성당은 직영점, 절은 프랜차이즈, 교회는 자영업"
☞ "말한마디에 '코로나 침방울' 수천개…마스크 효과 뒷받침"
☞ 생활고로 10대 딸 살해한 40대 엄마 긴급체포
☞ '부천 링거 사망 사건' 살인 혐의 여친에 무기징역 구형
☞ '진보 논객' 강준만 "문재인 최소의 '상도덕' 지켰나"
☞ 불 난 아파트에 초등 동생 구하러 들어갔다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