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아시아경제

폴라리스오피스,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무료 지원

장효원 입력 2020. 04. 08. 14:03

기사 도구 모음

인프라웨어가 전국 초·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 지원을 위해 지난 6일부터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Polaris Office Pro)'를 무료로 제공하는 '우리 아이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지원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인프라웨어 측은 "일반 가정에서 HWP, PDF, MS Office 등 다양한 오피스 소프트웨어 모두를 보유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폴라리스 오피스로 가정에서 공백 없이 온라인 수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인프라웨어가 전국 초·중·고등학교 온라인 개학 지원을 위해 지난 6일부터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Polaris Office Pro)’를 무료로 제공하는 ‘우리 아이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지원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는 HWP, PDF는 물론 MS Office의 모든 포맷을 폴라리스 오피스 하나로 읽고, 편집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서비스다. ‘폴라리스 오피스’를 통해 데스크톱 PC,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어 온라인 학습에 용이하다.

특히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원격 수업 참여 시 학생들은 폴라리스 오피스를 통해 과목별 디지털 교과서를 다운로드 받아 PDF로 열람 가능하다. 원격교육 플랫폼 e학습터 또는 EBS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학습 시 제출형 과제가 있을 경우, 폴라리스 오피스를 활용해 워드·파워포인트·HWP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로 과제를 제출할 수 있다.

또한 담임선생님이 학교 및 학급 사이트에 올린 가정학습 안내문, 알림장, 공지사항 등의 문서를 데스크톱 PC,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열어볼 수 있어 학생 및 학부모 모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인프라웨어 측은 “일반 가정에서 HWP, PDF, MS Office 등 다양한 오피스 소프트웨어 모두를 보유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폴라리스 오피스로 가정에서 공백 없이 온라인 수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우리 아이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지원 캠페인’은 폴라리스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한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는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6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