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 유력일간 "백신 나오기 전까진 한국 따라해야"

강훈상 2020. 4. 12. 21: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웨이트 유력 일간 알카바스는 12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성공적으로 통제한 한국이 전 세계의 본보기가 됐다는 특집 기사를 내보냈다.

이 신문은 '한국은 전염병을 통제했고, 전 세계에 '롤모델'(본보기)을 제시했다'라는 기사에서 "전 세계가 코로나19 확산을 막으려고 최선을 다하는 가운데 이에 성공한 한국에 시선을 돌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코로나19 방역이 본보기가 됐다고 보도한 쿠웨이트 일간 알카바스 [알카바스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테헤란=연합뉴스) 강훈상 특파원 = 쿠웨이트 유력 일간 알카바스는 12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성공적으로 통제한 한국이 전 세계의 본보기가 됐다는 특집 기사를 내보냈다.

이 신문은 '한국은 전염병을 통제했고, 전 세계에 '롤모델'(본보기)을 제시했다'라는 기사에서 "전 세계가 코로나19 확산을 막으려고 최선을 다하는 가운데 이에 성공한 한국에 시선을 돌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이 코로나19 확산을 막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로 광범위하고 신속한 감염 검사, 감염자 동선과 밀접 접촉자 추적, 강제 자가격리 등을 꼽았다.

아울러 이런 광범위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자원봉사자의 헌신도 소개했다.

알카바스는 "3월 17일까지 한국은 27만4천건을 검사했지만 발병 시기가 같았던 그때까지 미국은 2만5천건에 그쳤다"라며 "그 결과 다른 나라에서는 감염자가 급증하는 반면 최근 한 주간 한국의 일일 신규 확진자는 50명 아래로 줄었다"라고 설명했다.

자가격리를 어기는 사례가 나와 우려가 커지자 한국 정부는 심층적인 검토 끝에 손목밴드(전자팔찌)를 도입했다면서 한국이 결정한 정책에 국제적 관심이 쏠린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영국 가디언 등의 보도를 인용해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는 한국의 '실험'이 현재로선 다른 나라가 따라 해야 할 최선의 방역 모델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라고 평가했다.

12일 현재 쿠웨이트의 코로나19 확진자는 1천234명(사망 1명)으로 이달 들어 4배로 증가했다.

쿠웨이트에서는 2월 말 발병초기엔 이란을 다녀온 성지순례객이 주 감염자였지만 이후 유럽에서 귀국한 자국민과 외국인 근로자 집단 숙소를 중심으로 환자가 늘었다.

hskang@yna.co.kr

☞ U2 보노, 문 대통령에 'SOS' 서한…내용이...
☞ 여성 126명과 성관계 몰래 촬영 30대 징역1년6개월
☞ "방역 베테랑 한국에 경의"…사망자 속출 이탈리아의 찬사
☞ 이은재, '윤석열 사수' 혈서…"최강욱 저지할 것"
☞ 이낙연 "지도자가 남 안돕는게 자랑스럽나"…황교안 직공
☞ 프랑스 변호사의 "한국은 감시·밀고국가" 기고에 정부 반박
☞ '12분 외출' 중국인 유학생, 격리지 이탈로 추방 위기
☞ 무증상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총선일 투표는 어떻게
☞ 제주 앞바다서 40대 추정 여성 시신 발견…해경 수사
☞ '라임' 공유 전동킥보드 운전자, 한밤중 차량에 치여 숨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