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접전' 지역구 결과는?.. 17곳 중 16곳 '민주당 당선'

서진욱 , 강주헌 기자 입력 2020. 4. 16.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초접전 지역 대부분에서 승리하며 역사적인 '압승'을 거뒀다.

16일 새벽까지 당선 여부를 확정짓지 못한 지역구 17곳 중 16곳에서 민주당 후보가 당선됐다.

대표적인 지역구가 고민정 민주당 후보와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가 맞붙은 서울 광진을이다.

이날 새벽까지 초접전이 벌어진 지역구 중 통합당 후보가 당선된 사례는 서울 용산의 권영세 후보가 유일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21대 총선]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서울 광진구을 후보가 16일 서울 광진구 선거사무소에서 21대 국회의원선거 당선을 확정지은 후 아버지 고영수씨(왼쪽), 남편 조기영 시인과 꽃다발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초접전 지역 대부분에서 승리하며 역사적인 '압승'을 거뒀다. 16일 새벽까지 당선 여부를 확정짓지 못한 지역구 17곳 중 16곳에서 민주당 후보가 당선됐다.

대표적인 지역구가 고민정 민주당 후보와 오세훈 미래통합당 후보가 맞붙은 서울 광진을이다. 두 후보는 개표가 완료되기 직전까지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최종 결과는 득표율 50.3%(5만4210표)를 기록한 고 후보의 승리로 돌아갔다. 오 후보(47.8%)와 득표율 격차는 2.5%p였다.

경남 양산을에 출마한 김두관 민주당 후보도 진땀승을 거뒀다. 김 후보와 나동연 통합당 후보의 득표율은 각각 48.9%, 47.2%로 개표 막판까지 안갯 속 승부였다.

이번 총선에서 낙동강벨트 최대 격전지로 꼽히던 경남 양산을 지역구에서 16일 초접전 끝에 김두관 민주당 후보가 당선됐다. /사진=뉴스1.


최인호 민주당 후보는 부산 사하갑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최 후보는 개표 내내 김척수 통합당 후보에게 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표 결과 최 후보(50%)가 3만9875표를 기록, 김 후보(49.1%, 3만9178표)에게 697표 앞섰다.

이 외에도 민주당은 △서울 도봉을 오기형 △서울 영등포을 김민석 △서울 강동갑 진선미 △인천 연수을 정일영 △대전 동구 장철민 △대전 서구갑 박병석 △경기 성남분당을 김병욱 △경기 안산단원을 김남국 △경기 남양주병 김용민 △경기 용인병 정춘숙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갑 허영 △충남 천안갑 문진석 △충남 천안병 이정문 등 격전지에서 승리를 거뒀다.

이날 새벽까지 초접전이 벌어진 지역구 중 통합당 후보가 당선된 사례는 서울 용산의 권영세 후보가 유일하다. 권 후보는 강태웅 민주당 후보에게 890표 앞섰다.
[관련기사]☞유시민 "정치비평 그만둔다"…박형준 "보수·중도 혁신 후원"22년만에 '박근혜 사라진 선거'…결과는 참혹, 왜?통합당 '대참사', '노무현 탄핵 역풍'보다 셌다…120석의 정치학'안녕 올드보이'…여의도 떠나는 박지원·정동영·손학규·천정배'180석' 넘어선 민주당, 역사적 '압승' 거두다
서진욱 , 강주헌 기자 sj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