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한국산 신속 진단키트'로 코로나19 검사 보강

성혜미 2020. 4. 17. 13: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말레이시아 보건당국이 한국산 신속 진단키트(항원검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보강한다고 밝혔다.

14일 더스타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보건부의 누르 히샴 압둘라 보건총괄국장은 전날 브리핑에서 "좋은 소식이 있다. 한국의 SD바이오센서 제품을 테스트한 결과 민감도가 84.4%, 특이도가 100%로 나왔다"며 "우리는 이 항원 신속검사 키트를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건 당국 "SD바이오센서 제품, 민감도 84.4%·특이도 100%"

(자카르타=연합뉴스) 성혜미 특파원 = 말레이시아 보건당국이 한국산 신속 진단키트(항원검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보강한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보건당국의 코로나19 검사 [신화통신=연합뉴스]

14일 더스타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보건부의 누르 히샴 압둘라 보건총괄국장은 전날 브리핑에서 "좋은 소식이 있다. 한국의 SD바이오센서 제품을 테스트한 결과 민감도가 84.4%, 특이도가 100%로 나왔다"며 "우리는 이 항원 신속검사 키트를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민감도(sensitivity)는 양성 환자를 잘 판단하는 비율, 특이도(specificity)는 음성인 사람을 판단하는 비율을 뜻한다.

압둘라 총괄국장은 "이 검사법은 검체를 실험실로 보낼 필요 없이 어디서든 가능하다"며 "우리는 이미 제품을 발주했기에 다음 주쯤 도착하면 대량 검사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서 중국산 2개 제품과 한국산 다른 1개 제품을 테스트했지만, 정확도가 50∼51%에 불과했다고 설명했다.

말레이시아는 현재 하루 최대 1만1천500건의 검사를 할 수 있고, 앞으로 하루 1만6천500건의 검사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말레이시아 확진자 중 53.3% 회복 [말레이시아 보건부]

말레이시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 110명 추가돼 총 5천182명으로 늘었고, 사망자는 84명이다.

확진자 가운데 절반 이상인 2천766명(53.3%)이 회복 후 퇴원했다.

말레이시아는 이동제한 명령을 내린 지 5주째이며, 오는 28일 적용 기간이 끝날 때까지 단속을 더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말레이시아는 그동안 약 1만명의 이동제한령 위반자를 체포했음에도 최근 들어 차량 통행량이 늘어나는 등 느슨해지는 조짐이 보이자 징역형 처벌을 늘리겠다고 경고했다.

말레이시아 법원은 이날 골프를 치다 붙잡힌 3명에게 "법을 너무 가볍게 여겼다"며 각각 징역 3일과 1천 링깃(28만원)의 벌금형을 선고했다.

noanoa@yna.co.kr

☞ 홍준표 "이순신 장군 할아버지가 왔어도…"
☞ 과천시 트위터의 '대통령 탄핵게시물'은 前직원 소행
☞ 김용민 "대검 감찰부장 설명 맞다면 윤석열 직권남용"
☞ 코로나19에 감옥서 풀려난 20대, 석방 하루 만에…
☞ 코로나19 확산 속 87세 카메룬 대통령 '행방불명 35일째'
☞ "한국, 코로나19 확산 둔화 성공 조치"…찬사 쏟아져
☞ 북한사람이 남한에 살면서 감사했던 순간 TOP3
☞ 볼빨간사춘기 측 "김근태 후보 사과 않으면…"
☞ 김남국 "檢 '성적비하' 방송논란 총선당일 수사착수…선거개입?"
☞ 코로나 극복 해외응원 영상 '참 이상한 나라에서 온 편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