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잉원, 美타임지에 대만 코로나19 '방역 성공기' 기고

김철문 2020. 4. 17. 14: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로 확산하는 가운데 방역 모범국으로 평가받고 있는 대만의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미국의 저명한 주간지에 대만의 '방역 성공기'를 기고했다.

17일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전날 차이잉원 총통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만 총통: 우리나라가 어떻게 코로나19의 대폭발을 예방했는가'라는 제목으로 미국 시사 주간지인 '타임'(TIME)에 기고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로 확산하는 가운데 방역 모범국으로 평가받고 있는 대만의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미국의 저명한 주간지에 대만의 '방역 성공기'를 기고했다.

17일 자유시보 등에 따르면 전날 차이잉원 총통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만 총통: 우리나라가 어떻게 코로나19의 대폭발을 예방했는가'라는 제목으로 미국 시사 주간지인 '타임'(TIME)에 기고했다고 밝혔다.

차이 총통의 타임지 기고 관련해 페이스북에 올린 글 [차이 총통의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차이 총통은 전 세계가 당면한 코로나19의 도전에서 대만의 방역 성과는 세계 각국의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2003년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에 이은 이번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전 세계와 함께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대만이 세계보건기구(WHO)와 유엔(UN)에서 배제되고 불공평한 대우를 받고 있지만 대만이 제조, 의약 그리고 과학기술의 강점을 발휘해 전 세계와 함께 협력하길 희망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타임지는 이달 타임지 선정 세계의 100대 영향력 있는 인사로 선정된 바 있는 차이 총통과 달라이 라마, 미하일 고르바초프 전 소련 대통령 등 100명에게 코로나19와 관련한 기고를 부탁한 바 있다.

한편 대만이 국제사회에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코로나19를 계기로 펼치는 대외 선전 활동에 대해 '하나의 중국' 원칙을 강조하는 중국이 반발하는 가운데 차이 총통의 이 같은 행보가 향후 양안(중국과 대만)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jinbi100@yna.co.kr

☞ 홍준표 "이순신 장군 할아버지가 왔어도…"
☞ 과천시 트위터의 '대통령 탄핵게시물'은 前직원 소행
☞ 해리스 "한국 '코로나 대응' 세계가 본받을 모범사례"
☞ 코로나19에 감옥서 풀려난 20대, 석방 하루 만에…
☞ 북한사람이 남한에 살면서 감사했던 순간 TOP3
☞ 코로나 극복 해외응원 영상 '참 이상한 나라에서 온 편지'
☞ 코로나19 확산 속 87세 카메룬 대통령 '행방불명 35일째'
☞ 김용민 "대검 감찰부장 설명 맞다면 윤석열 직권남용"
☞ 볼빨간사춘기 측 "김근태 후보 사과 않으면…"
☞ '유동성 빨간불' 대한항공, 이달 중 곳간 현금 바닥난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