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LG생건 상품 24시간 내 배송.."이커머스 풀필먼트 접목"

정혜민 기자 2020. 4. 19.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LG생활건강 상품을 주문하면 24시간 내에 배송받을 수 있게 된다.

CJ대한통운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판매하는 LG생활건강 상품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접목, 24시간 내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의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CJ대한통운의 '곤지암 메가허브 풀필먼트 센터'에서 바로 허브터미널로 상품이 이동된 후 전국으로 발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LG생건 상품, CJ대통 풀필먼트 적용
밤 12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도착..'곤지암 메가허브' 이용
CJ대한통운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앞으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LG생활건강 상품을 주문하면 24시간 내에 배송받을 수 있게 된다.

CJ대한통운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판매하는 LG생활건강 상품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접목, 24시간 내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의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CJ대한통운의 '곤지암 메가허브 풀필먼트 센터'에서 바로 허브터미널로 상품이 이동된 후 전국으로 발송된다. 밤 12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통상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할 경우 다음 날 받아보기 위해서는 오후 3시 정도까지는 주문해야 했다. 이후 주문이 접수되면 이틀 뒤에 배송된다.

CJ대한통운은 설계 단계부터 풀필먼트 서비스를 고려해 곤지암 메가허브를 건설했다. 2~4층은 축구장 16개와 맞먹는 연면적 11만5500㎡ 규모 대형 풀필먼트 센터다. 지상 1층~지하 1층에는 택배 허브터미널이 있다. 이곳의 최신 자동화물분류기는 하루 170만 상자를 분류 및 발송할 수 있다.

입점업체들은 주문을 더 늦은 시간까지 받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CJ대한통운이 재고 관리와 배송까지 모두 처리하기 때문에 물류에 대한 고민도 덜 수 있다.

풀필먼트는 이미 세계적 추세로 자리 잡았다. 아마존, 알리바바와 같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들이나 DHL, 페덱스, UPS 등 글로벌 물류기업들은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전자상거래 물류를 구현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이커머스 시장의 지속적 성장과 물량증가에 따라 풀필먼트 서비스가 대세가 될 것을 예측했다"며 "관련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감으로써 소비자 편리 증진과 이커머스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우리나라 풀필먼트 시장규모는 올해 약 1조8800억원으로 2022년까지 2조3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체계도 © 뉴스1(CJ대한통운 제공)

heming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