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지원국, 일본은 제외해 달라"..청와대 국민청원 '봇물'

백지수 기자 입력 2020. 4. 21. 07: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의 해외 마스크 지원 검토 방침에 "마스크 지원국 중 일본은 제외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일본과 한국전 참전국 등에 마스크를 수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소관 부처에 지시한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정 총리의 발언이 전해진 지난 2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일본에 마스크 지원하는 것을 반대한다'는 내용의 청원 게시글들이 잇따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77회 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홍봉진 기자

정부의 해외 마스크 지원 검토 방침에 "마스크 지원국 중 일본은 제외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미국. 일본과 한국전 참전국 등에 마스크를 수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소관 부처에 지시한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정 총리의 발언이 전해진 지난 2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일본에 마스크 지원하는 것을 반대한다'는 내용의 청원 게시글들이 잇따랐다.

이중 가장 많은 청원 동의를 얻은 '美·日·한국전 참전국에 마스크 지원시 일본 지원은 반대한다'는 제목의 글에는 21일 오전 7시 현재 4만9000여명이 동의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이 글의 청원인은 "왜곡하고 싶지는 않지만 양심과 진심을 가진 일본인은 극히 드물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졌다"며 "인도적 차원으로 이웃 국가 일본에 마스크를 지원하는 데 모든 대한민국 국민들이 반대한다. 청원 숫자가 말해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청원인은 "해외에 사는 동포들도 직계 가족 1인당 한 달에 8매밖에 받을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또 "동일본대지진에도 (한국이) 정 많고 의리있게 도움을 줬음에도 깨끗하게 무시당한 것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절대 잊지 못할 사건"이라며 "일본은 더이상 대한민국의 이웃이 아니다"라고도 강조했다.

청원인은 "그 귀한 마스크가 일본에 도착한다면 그들은 또 다시 귀한 배려를 쓰레기통에 처박는 것도 모자라 짓밟고 찢으며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당당히 (한국 비난을) 하고도 남을 사람들"이라고 했다.

다른 청원인은 "일본에 지원하거나 수출하는 마스크에 '독도' 이름을 새겨달라"며 "아니면 마스크 지원과 수출을 반대한다"는 글도 올렸다. 이 글에는 5000여명이 동의했다.

이 글 외에도 일본에는 마스크를 보내지 말자는 내용으로 3건의 청원글이 더 올라왔다. 누적 약 7만6000여명이 이같은 내용의 청원에 참여했다.

[관련기사]☞정부는 왜 6·25 참전국에 한국 마스크 보내려고 할까"온도도 아니었어"…좀비 같은 코로나, 여름도 위험하다떠나는 민심…日아베 '한국 때리기vs배우기' 고심"김정은 최근 심혈관 시술 받아"…현재 상태는?돈 주고 석유 땡처리…'마이너스' 폭락한 국제유가, 왜?
백지수 기자 100js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