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김종인, 통합당 비대위원장 수락..28일 전국위 개최

조민정 2020. 4. 24. 0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전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하기로 했다.

통합당은 '김종인 비대위' 출범을 위해 오는 28일 전국위원회와 상임전국위원회를 차례로 개최한다.

통합당은 4·15 총선 참패로 황교안 전 대표가 사퇴하자 당 수습을 위해 김 전 위원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비대위로 전환하기로 하기로 하고 이를 준비해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공개 최고위 결과 설명하는 심재철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미래통합당 심재철 당 대표 권한대행(왼쪽)이 24일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이동환 기자 = 미래통합당 김종인 전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하기로 했다.

통합당은 '김종인 비대위' 출범을 위해 오는 28일 전국위원회와 상임전국위원회를 차례로 개최한다.

심재철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총선 이후 당 진로와 관련해 최고위원회와 당내 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김 전 위원장에게 비대위원장을 맡아달라고 공식 요청했고, (김 전 위원장이) 이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비대위 기간에 대해서는 당헌 96조6항을 들어 "비상상황이 종료된 후 소집된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와 최고위원이 선출된 때까지"라고 밝혔다.

통합당은 4·15 총선 참패로 황교안 전 대표가 사퇴하자 당 수습을 위해 김 전 위원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비대위로 전환하기로 하기로 하고 이를 준비해왔다.

김종인, 통합당 비대위원장 수락…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미래통합당 김종인 전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자택을 나서고 있다. mon@yna.co.kr
☞ 오거돈, 유튜브채널이 폭로한 女공무원 성추행도 있었다
☞ 70대 리처드 기어, 34살 연하 부인 사이서 또 득남
☞ 공장서 28일 먹고 자며 마스크원료 만든 43명의 영웅들
☞ 코로나19 외출금지령 어겼다고…10대 의붓아들 총격살해
☞ 박유천, 의정부 시장 면담배경 해명…그 이유는
☞ 트럼프 애써 깎아내린 '한국산 진단키트'…州정부 앞다퉈 러브콜
☞ 유승민 "'국민 밉상' 통합당 자멸한 것"
☞ 이원일 셰프·김유진 PD 2차 사과 "평생 사죄 구할것"
☞ 집앞 나체사진 붙이고 여자친구 반려견 벽돌로 폭행
☞ 코로나 격리 속 이색훈련…육상선수 자택서 100㎞ 달리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