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코로나19 신규 확진 103명.."양성판정률 63%"

이세원 2020. 4. 25. 19: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일본에서 확산하는 가운데 수도 도쿄도(東京都)에서 25일 103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고 교도통신과 NHK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도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3천836명이 됐다.

양성 판정 비율이 높아지는 것에 대해 도쿄도 담당자는 "감염이 의심스러운 사람, 치료로 연결하지 않으면 안 되는 사람을 집중적으로 검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사 부족이 원인..전문가 "많이 검사해 양성 비율 낮춰야"
도쿄 번화가에 등장한 '집에 머무세요' 피켓 (도쿄 AP=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일본 전역에 긴급사태가 선포된 가운데 24일 도쿄의 대표적 유흥가인 신주쿠(新宿)구 가부키초 거리에서 마스크를 쓴 도쿄도 직원들이 시민들에게 외출 자제를 당부하고 있다. leekm@yna.co.kr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일본에서 확산하는 가운데 수도 도쿄도(東京都)에서 25일 103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고 교도통신과 NHK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도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3천836명이 됐다.

도쿄의 하루 신규 확진자는 이달 14일부터 12일 연속 100명을 웃돌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유전자 증폭(PCR) 검사 건수가 충분하지 않아 검사를 받은 이들이 양성 판정을 받는 비율이 급격하게 높아진 것으로 파악됐다.

양성 판정 비율을 일주일 단위로 분석해보니 도쿄의 경우 3월 셋째 주에는 32%가 양성이었는데 4월 셋째 주에는 그 비율이 63%에 달했다고 도쿄신문이 보도했다.

양성 판정 비율이 높아지는 것에 대해 도쿄도 담당자는 "감염이 의심스러운 사람, 치료로 연결하지 않으면 안 되는 사람을 집중적으로 검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증상 감염자도 다수 있는 만큼 양성 판정 비율이 높아지면 실제 감염된 이들이 어느 정도 되는지 파악하기 어려워진다는 지적이 나온다.

야나기하라 가쓰노리(柳原克紀) 나가사키(長崎)대 교수(임상검사의학)는 "명확하게 몇 퍼센트면 좋다고 말할 수 없으나 도쿄도는 5% 정도였던 2월에는 충분한 검사를 했던 것으로 보인다. 검사를 많이 해서 양성 비율이 낮아질수록 좋다"고 말했다.

sewonlee@yna.co.kr

☞ 홍준표 "검사시절, 내가 김종인 '뇌물' 자백받았다"
☞ 코로나19 사망 가수 조디피 부인, SNS에 호소
☞ MBC 기자 "박사방에 70만원 송금했는데 신분증 요구에…"
☞ '만취 대학생에 봉변' 벤틀리 운전자 "처벌 원치않는다"
☞ '곰탕집·면집'…프렌치 쉐프들 잇단 한식당 개업 왜?
☞ 싱가포르 재벌, 코로나19로 하루 465억원씩 재산 늘어
☞ 부산 클럽 간 대구 10대 확진자에 발칵…"그날 클럽 480명 방문"
☞ 여성 프로바둑기사 1년간 스토킹한 남성 결국…
☞ 신호위반 택시에 SUV 부딪혀 전복…일가족 3명 부상
☞ 아이들 먹을 학교 무료급식 받아 온라인서 되팔다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