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정부, 日 요청시 PCR 진단키트 지원 검토"아사히신문

오애리 2020. 4. 26. 12: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유전자증폭(PCR) 진단키트를 일본에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아사히 신문이 26일 보도했다.

신문은 우리 청와대 고위 소식통들을 인용해 위와같이 보도했다.

우리 정부 고위 관리 등에 따르면, 정부는 마스크 제공과 의료진 파견 등을 포함해 일본 측의 생각을 듣기 위해 보건당국 간의 전화협의를 제의했다고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 양국 보건당국간 전화협의 제의"
"대일 여론 감안해, 일본 정부의 요청 전제"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14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에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한국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를 관계자들이 이송하고 있다. (사진=외교부 제공) 2020.04.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오애리 기자 = 우리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유전자증폭(PCR) 진단키트를 일본에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아사히 신문이 26일 보도했다.

신문은 우리 청와대 고위 소식통들을 인용해 위와같이 보도했다. 판매 또는 무상제공도 염두에 두고 있는 듯하다는 것이다. 단, 한국 내에의 대일 여론을 감안해, 일본 정부가 요청해오는 것을 전제로 한다는게 청와대의 방침이라고 전했다.

우리 정부 고위 관리 등에 따르면, 정부는 마스크 제공과 의료진 파견 등을 포함해 일본 측의 생각을 듣기 위해 보건당국 간의 전화협의를 제의했다고 한다. 이런 지원을 통해 정체된 한일 관계 개선의 발판을 얻고 싶다는 생각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국내의 PCR 검사 수는 95만건(중복검사 포함)이 넘는다. 반면 일본은 23일까지 22만1000건에 머무르고 있다.

한국산 진단키트를 일본 국내에서 사용할 경우 일본의 승인 심사가 필요하다. 또 한국에서는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 강화가 계속되는 데 대한 반발이 어어지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er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