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래 피부과 다녀온 자가격리자, 고양시 고발 조치

송주현 입력 2020. 4. 27. 15: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내린 자가격리 조치를 위반한 50대 남성 A씨에 대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뉴질랜드 방문 후 지난 19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A씨는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규정에 따라 자가 격리자로 분류돼 관리를 받아왔다.

A씨의 방문이 확인된 병원 측은 자체적으로 방역작업을 실시한 상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27일 오전 0시 현재 코로나19 총 누적 확진자 수는 1만738명으로 이 중 해외유입 사례는 1044명(9.7%)으로 집계됐다. (그래픽=전진우 기자) 618tue@newsis.com

[고양=뉴시스]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내린 자가격리 조치를 위반한 50대 남성 A씨에 대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뉴질랜드 방문 후 지난 19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A씨는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규정에 따라 자가 격리자로 분류돼 관리를 받아왔다.

그러나 지난 24일 오후 2시 45분부터 2시간가량 격리 장소를 벗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피부과 병원 진료를 받기 위해 이탈했다고 진술했으며 이탈한 당일 주엽동 한 빌딩 주차장에서 지인을 만나 치과 약을 수령하고 같은 지역 피부과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진료를 마친 뒤 일산서구 탄중로 스포츠용품점을 약 5분 정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동 수단으로는 자차를 이용했다.

A씨의 방문이 확인된 병원 측은 자체적으로 방역작업을 실시한 상태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자가격리자의 무단이탈 대해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서 더욱 더 엄정하고 강력하게 대처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