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O 영상 진짜?"..美 국방부 "맞다" 영상 공개

여홍규 입력 2020. 4. 28. 20:40 수정 2020. 4. 28. 20: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미 국방부가 미확인 비행 물체, UFO를 공식적으로 인정 하면서, 영상 세 편을 공개 했습니다.

지난 2017년, 그리고 2018년에 한 민간 기업이 공개 하면서, 진위 여부 논란이 일었던 영상 인데, 미 국방부가 이걸 진짜라고 인정한 셈 입니다.

워싱턴에서 여홍규 특파원이 취재 했습니다.

◀ 리포트 ▶

미 해군 전투기가 적외선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조종사들이 훈련 당시 촬영한 것으로 알려진 이 영상에서 조종사가 빠르게 이동하는 물체를 발견하고 그 속도에 탄성을 지릅니다.

[전투기 조종사] "맙소사! 바람을 거슬러 가고 있어!"

CNN에 따르면 해당 영상들은 2004년과 2015년에 각각 촬영됐고, 2017년과 2018년에 걸쳐 민간업체에 의해 공개됐습니다.

진위 논란이 일자 미 해군은 지난해 9월 이 동영상이 진짜라고 인정했는데, 이번에 미 국방부는 직접 영상을 공개한 겁니다.

미 국방부 대변인은 "그동안 유포된 영상이 진짜인지 아닌지에 대한 대중의 오해를 풀기 위해 동영상들을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철저한 검토한 결과 이 영상을 공개해도 민감한 군사적 능력이나 시스템을 드러내지 않는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미 해군은 조종사들이 UFO로 추정되는 물체를 발견할 경우 절차에 따라 보고하도록 규정돼 있습니다.

이런 미확인 비행물체가 안보에 위험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 국방부는 미확인 물체에 대한 기록물을 비밀리에 연구해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연구 프로그램 책임자는 지난 2017년 CNN에 "우리가 혼자가 아니라는 움직일 수 없는 증거가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워싱턴에서 MBC뉴스 여홍규입니다.

여홍규 기자 (yhg@mbc.co.kr )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