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 성착취' 중앙정보부방 운영자는 고교 재학생(종합)

손현규 입력 2020. 4. 29. 15: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대 남학생들을 협박해 성 착취 영상물을 찍게 한 뒤 이를 텔레그램에 올리게 한 대화방 운영자는 고등학교 재학생인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9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텔레그램 대화방 운영자인 고등학교 2학년생 A(17)군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A군은 지난달 중순께 10대 남학생 등을 협박해 동영상과 사진 등 성 착취물을 만들게 한 뒤 '중앙정보부방'이라는 이름의 텔레그램 대화방에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 대화방(CG) [연합뉴스T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홍현기 기자 = 10대 남학생들을 협박해 성 착취 영상물을 찍게 한 뒤 이를 텔레그램에 올리게 한 대화방 운영자는 고등학교 재학생인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9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텔레그램 대화방 운영자인 고등학교 2학년생 A(17)군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A군은 지난달 중순께 10대 남학생 등을 협박해 동영상과 사진 등 성 착취물을 만들게 한 뒤 '중앙정보부방'이라는 이름의 텔레그램 대화방에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게임 채팅창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인 사진을 합성해 음란물을 만들어준다'고 광고한 뒤 제작을 의뢰한 10대 남학생 등을 협박해 성 착취물을 만들어 해당 대화방에 올리도록 했다.

A군은 피해자들이 지인 합성 사진을 의뢰하며 밝힌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 등을 빌미로 "시키는 대로 하지 않으면 신상을 공개하겠다"고 협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피해자들은 경찰 조사에서 "지인들에게 알려질까 봐 두려워 A군에게 끌려다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중앙정보부방에 마치 자신이 '자경단'(자율경찰단)인 것처럼 '우리는 사이버 성범죄를 처벌한다'는 공지 글을 올려 두기도 했다.

경찰은 이런 공지글을 토대로 A군이 지인 사진을 합성해 음란물을 만들려고 시도한 10대 남학생들을 혼내준다는 취지로 성 착취물을 찍게 한 것으로 추정했다.

경찰은 이 대화방 참여자 수를 파악하기 위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오늘 현재까지 파악한 피해자는 모두 6명이며 이들 중 5명은 10대고 나머지는 20대 남성"이라며 "해당 대화방이 사라져 또 다른 운영자가 있는지는 파악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hong@yna.co.kr

☞ 30년간 결혼생활 유지했던 혜은이…왜 이혼했나
☞ 재택근무의 폐해? 바지 안 입고 TV 나온 '슈퍼맨 아들'
☞ 손발묶인 아들 쓰러져있는데 태연히 식사한 친모, 이제와서…
☞ 온라인 수업시간인데…나가서 오토바이 타던 고교생 사망
☞ 경찰공무원 시험과목 강사 "데이트폭력 뭔지 보여주겠다"
☞  트럼프, "왜 한국보다 검사 적냐" 기자 질문에 '발끈'
☞ 여중생 술먹여 집단성폭행한 10대, 피해자 나체도 촬영
☞ "실험은 내가 했다…조국 딸, 1저자 등재된 논문 기여없다"
☞ 동거녀 맥주병ㆍ망치로 위협…집에 휘발유 뿌리는 동영상도
☞ 13세 미만 아동과 조건만남 후 음란물 촬영시킨 30대 기소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