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공동브랜드 '브랜드K' 2기 81개 제품 최종 선정(종합)

김보경 2020. 4. 29. 20: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나라의 높은 기술력을 보여준 중소기업 제품 81개가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 K' 마크를 달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브랜드 K 2기 선정을 위한 전문가 100인의 품평회를 열고, 총 81개 제품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제품에는 브랜드 K 전용 수출바우처가 업체당 최대 1억원 지급되고, '대한민국 동행세일'·'가치삽시다'의 플랫폼을 활용해 특판전과 전용관이 운영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시약 등 예비 '브랜드 K' 14개도 선정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우리나라의 높은 기술력을 보여준 중소기업 제품 81개가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 K' 마크를 달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브랜드 K 2기 선정을 위한 전문가 100인의 품평회를 열고, 총 81개 제품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들은 고려기연 워크스루, 씨앤투스성진 마스크, 투쿨포스쿨 쉐이딩, 영풍 컵 떡볶이, 화요 술, 셀리턴 발광다이오드(LED) 마스크, PN풍년 압력솥, 오레스트 안마의자 등이다. 바이오와 화장품, 푸드. 리빙 분야에서 다양하게 선정됐다.

선정된 제품에는 브랜드 K 전용 수출바우처가 업체당 최대 1억원 지급되고, '대한민국 동행세일'·'가치삽시다'의 플랫폼을 활용해 특판전과 전용관이 운영된다.

상위 20개 제품에는 빅데이터에 기반해 제품별 진출 시장 결정, 진출 전략 수립 등 컨설팅이 지원된다. 공영쇼핑 등에서 릴레이 특판전도 할 수 있다.

중기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진단키트 분야에서 예비 브랜드 K 제품 14개도 추가로 선정했다.

인트론바이오테크놀로지의 코로나 진단시약 등 14개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의 정식허가를 받는 즉시 자동으로 브랜드 K로 승격된다.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 '브랜드K'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이번 2기 브랜드 K 선정은 지난 1기 과정을 고려해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먼저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해외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추가로 발굴하는 등 후보 제품군을 확대했고, 사전심사를 서면이 아닌 실물평가로 했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1천45개 제품 중 사전심사를 통과한 150개 후보 제품이 K바이오·K뷰티·K푸드 등 분야별 전문가와 유명인 100인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온라인으로 대국민 투표를 병행해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였다고 중기부는 설명했다.

'브랜드K 2기 선정 품평회' 참석한 박영선 장관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기 브랜드K 선정을 위한 100인 최종품평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scape@yna.co.kr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선정된 제품이나 온라인 투표 상위제품을 대상으로 대도서관, 씬님 등 인플루언서와 함께 이날 오후 6시 라이브 홍보 방송도 했다.

박 장관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중소기업에 대한 수출지원이 절실해 행사를 열었다"며 "브랜드 파워가 부족해 세계시장 안착이 어려운 중소기업엔 브랜드 K와 같은 국가적 보증이 필수"라고 말했다.

[표] 브랜드K 2기 최종선정제품

※ 자료 : 중소벤처기업부

vivid@yna.co.kr

☞ "폭발음 최소 10여차례, 소화기 들고 진화 시도했지만…"
☞ 알몸에 청진기?!…의사들은 왜 옷을 벗었나?
☞ '팬티세탁' 과제 교사 "마녀사냥…이세상 떠나도 상관없다"
☞ 손발묶인 아들 쓰러져있는데 태연히 식사한 친모, 이제와서…
☞ 30년간 결혼생활 유지했던 혜은이…왜 이혼했나
☞ "시끄럽게 한다" 알몸으로 흉기 들고 이웃집 돌진
☞ 10대 자매 협박 성착취 영상·사진 수백점 전송받은 대학생
☞ "실험은 내가 했다…조국 딸, 1저자 등재된 논문 기여없다"
☞ 경찰공무원 시험과목 강사 "데이트폭력 뭔지 보여주겠다"
☞  트럼프, "왜 한국보다 검사 적냐" 기자 질문에 '발끈'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