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일본 '페이페이' 연계..해외 결제처 확대 박차

홍지인 입력 2020. 4. 30. 07: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가 일본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페이'와 연계하며 해외 결제처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카카오페이 가입자는 선불 충전한 카카오페이머니로 일본 페이페이 가맹점에서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7월 일본 후쿠오카(福岡) 일부 매장에서 해외 결제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했고, 이번 페이페이와의 연계를 계기로 결제 가능 매장을 대폭 늘리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이페이 가맹점서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가능..매장 QR코드 찍는 방식만 지원
일본 내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카카오페이가 일본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페이'와 연계하며 해외 결제처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0일 IT업계에 따르면 이달 27일부터 일본 페이페이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연동이 시작됐다.

국내 카카오페이 가입자는 선불 충전한 카카오페이머니로 일본 페이페이 가맹점에서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단, 사용자가 매장에 붙어 있는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하는 가맹점 제시(MPM) 방식만 가능하고, 매장에서 사용자 스마트폰의 QR·바코드를 찍는 소비자 제시(CPM) 방식은 지원하지 않는다. 결제시 서비스 이용 수수료가 일부 부과된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7월 일본 후쿠오카(福岡) 일부 매장에서 해외 결제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했고, 이번 페이페이와의 연계를 계기로 결제 가능 매장을 대폭 늘리게 됐다.

[홈페이지 캡처]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알리페이와 페이페이의 제휴를 통해 알리페이·알리페이홍콩·카카오페이 사용자가 페이페이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해졌다"며 "해외결제는 서비스 안착과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페이페이는 손정의(孫正義·일본 이름 손 마사요시)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와 야후가 합작해 만든 선불형 지급 시스템으로, 2018년 10월 첫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가입자 2천500만명에 가맹점은 200만여곳에 달한다.

가입자 수는 1위 메신저 '라인'을 기반으로 한 라인페이에 못 미치지만, 결제금액 20% 환급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라쿠텐페이 등과 함께 일본 간편결제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일본은 거대한 내수 시장 규모에도 아직 현금 결제 비중이 높아 향후 간편결제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큰 곳으로 꼽힌다.

국내 간편결제 중에서는 네이버페이가 지난해 6월 일본 라인페이와 연계하며 '크로스보더' 결제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 바 있다.

[홈페이지 캡처]

ljungberg@yna.co.kr

☞ 이천 물류창고 공사 현장 화재 인명피해 왜 컸나?
☞ 알몸에 청진기?!…의사들은 왜 옷을 벗었나?
☞ '팬티세탁' 과제 교사 "마녀사냥…이세상 떠나도 상관없다"
☞ 손발묶인 아들 쓰러져있는데 태연히 식사한 친모, 이제와서…
☞ 30년간 결혼생활 유지했던 혜은이…왜 이혼했나
☞ 아베 "한국은 중요한 나라…코로나 대응 계속 협력 원해"
☞ 구혜선, 안재현 이어 HB엔터와도 결별…"손해배상 전제"
☞ "시끄럽게 한다" 알몸으로 흉기 들고 이웃집 돌진
☞ "실험은 내가 했다…조국 딸, 1저자 등재된 논문 기여없다"
☞ 경찰공무원 시험과목 강사 "데이트폭력 뭔지 보여주겠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