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테트라포드 추락 사망자 '폭 60cm 경계석 누웠다가..'

차근호 2020. 5. 1. 10: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날 대낮에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 테트라포드 사이로 추락해 숨진 남성은 높이 1.5m, 폭 60㎝ 남짓 되는 해안도로와 테트라포드 사이 경계석 위에 누워있다가 테트라포드 쪽으로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 50분께 마린시티 테트라포드에서 추락해 숨진 남성은 41세 A 씨로 확인됐다.

해경은 사고 당시 A 씨가 음주 상태였는지도 확인하기 위해 혈액 분석을 국과원에 의뢰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와 테트라포드 사이에 있는 구조물이 방파제 [부산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전날 대낮에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 테트라포드 사이로 추락해 숨진 남성은 높이 1.5m, 폭 60㎝ 남짓 되는 해안도로와 테트라포드 사이 경계석 위에 누워있다가 테트라포드 쪽으로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해경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 50분께 마린시티 테트라포드에서 추락해 숨진 남성은 41세 A 씨로 확인됐다.

사고를 목격하고 최초 신고한 사람은 "테트라포드 옆 경계석 위에 누워있던 사람이 갑자기 테트라포드 쪽으로 떨어졌다"고 신고했다.

A 씨는 테트라포드 사이 5∼6m 아래로 떨어져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해경 조사 결과 A 씨는 외지인으로 혼자 이곳을 찾았다.

낚시 도구 등이 없어 낚시를 위해 찾은 것은 아닌 것으로 추정됐다.

해경은 A 씨의 정확한 부산 방문 목적을 확인하고 있다.

해경은 사고 당시 A 씨가 음주 상태였는지도 확인하기 위해 혈액 분석을 국과원에 의뢰하기도 했다.

경찰은 "A 씨 소지품 등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할 만한 정황은 없어 단순사고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테트라포드는 파도나 해일로부터 방파제를 보호하기 위해 쌓아둔 원통형 기둥 콘크리트 구조물이다.

표면이 둥글고 해조류 등이 붙어있어 미끄러운 데다 지지대나 손잡이가 없어 추락하면 자력으로 탈출하기가 사실상 힘들기 때문에 '바다의 블랙홀'로 불리기도 한다.

부산시에 따르면 3년간(2016∼2018) 부산지역 연안의 테트라포드 사고는 73건에 달했다. 사망자는 7명이었다.

전날 사고가 발생한 마린시티 테트라포드는 이전에도 잦은 추락사고와 태풍 내습 시 월파로 경계석 높이 보강 등 안전설비 보강이 요구됐지만, 바다 조망권을 해친다는 민원 때문에 보강작업 없이 방치되고 있다.

마린시티 한 주민은 "평소 깜깜한 밤에도 관광객이 사진 촬영을 위해 경계석 위로 뛰어 올라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라며 "안전대책이 강구될 때까지 경계석과 테트라포드 사이에 임시로 안전그물이라도 설치하든지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ready@yna.co.kr

☞ "엄마는 양육, 아빠는 사냥…남녀 뇌 달라" 황당한 교육부
☞ "관종 국회의원…" 나경원에 댓글 모욕하더니 결국
☞ 어린이집 첫 출근했는데…수술흉터 보고 '그만두라'
☞ "제주서 자가격리할 펜션 잡아줘"…'초황당' 민원
☞ 장의사로 코로나19 시신 수습하는 MLB 올스타
☞ 시외버스서 음란행위…"전립선염으로 가려워서..."
☞ 혜은이 눈물보이며 "이혼 후 참담…그는 착한 사람"
☞ 트럼프, 김정은 질문에 "무슨 일 진행되는지 알지만…"
☞ '이런 모습 처음이야'…마스크 쓰고 나타난 부통령
☞ 미 의회조사국 "김정은 유고시 후계자 김여정 가장 유력"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