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 않겠어요" 옥천 해외입국자, 코로나19 의료진에 감사 편지

전창해 2020. 5. 1. 16: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해외입국자 임시생활 시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 노력한 충북 옥천군에 감사 편지가 배달됐다.

옥천군은 해외입국자 임시생활 시설인 장령산자연휴양림을 최근 퇴소한 해외입국 여성 A(24)씨로부터 손편지 한 통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A씨는 편지에 생활 시설을 마련해 준 옥천군에 대한 감사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의료진 및 관계 공무원에 대한 응원의 글을 빼곡히 담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옥천=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해외입국자 임시생활 시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데 노력한 충북 옥천군에 감사 편지가 배달됐다.

해외입국자가 옥천군에 보낸 감사 편지 [옥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옥천군은 해외입국자 임시생활 시설인 장령산자연휴양림을 최근 퇴소한 해외입국 여성 A(24)씨로부터 손편지 한 통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미국에서 유학 중에 코로나19를 피해 지난 3월 말 귀국한 A씨는 장령산자연휴양림에서 2주간 자가격리 생활을 한 뒤 최종 '음성' 판정을 받고 지난달 13일 퇴소했다.

A씨는 편지에 생활 시설을 마련해 준 옥천군에 대한 감사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의료진 및 관계 공무원에 대한 응원의 글을 빼곡히 담았다.

A씨는 "귀국 후 생활 시설에 늦은 밤 도착했으나 보건소 직원들이 친절하게 맞아주고, 매일 건강 체크는 물론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배려해줬다"며 "자가격리가 아니라 자연과 힐링한 시간이었다"고 감사해했다.

임순혁 옥천군보건소장은 "국가적 재난 속에 밤낮으로 노력해 온 공직자들에게 큰 위안이 되는 편지"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자긍심을 갖고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령산자연휴양림에는 지난 3월 25일부터 20명의 해외입국자가 임시생활을 했고, 지난달 30일 입소자가 모두 퇴소해 이날부터 일반운영이 재개됐다.

jeonch@yna.co.kr

☞ 원더걸스 출신 혜림, 태권도 선수 신민철과 결혼
☞ "관종 국회의원…" 나경원에 댓글 모욕하더니 결국
☞ 트럼프 호텔 짭짤한 벌이…"경호국 방값 7억이상"
☞ 어린이집 첫 출근했는데…수술흉터 보고 '그만두라'
☞ '4억원 사기 혐의' 마이크로닷 부모 실형 확정
☞ '다섯번째 크기' 달 운석 경매에…시초가 30억원
☞ "엄마는 양육, 아빠는 사냥…뇌가 달라" 황당한 교육부
☞ "제주서 자가격리할 펜션 잡아줘"…'초황당' 민원
☞ 트럼프, '김정은 질문'에 "무슨일 진행되는지 잘 알지만…"
☞ '여친 폭행 후 잠적' 유명 BJ에 징역 1년 4개월 선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