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 '노인일자리' 투입 전 확진.."무증상·지역감염"

김정현 2020. 5. 3. 14: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경로 불명 환자 3명이 발생했다.

해당 환자는 대구시의 사업 신청자 전수검사 과정에서 확인된 유일한 사례로 전해졌다.

정 본부장은 "대구시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돼서 어느 정도 지역감염이 있던 지역이라 좀 더 엄격한 감시와 조사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사업에 대한 검사를 시행한 것은 대구시"라 말했다.

질본에 따르면 지난달 19일부터 이날 오전 0시(자정)까지 발생한 코로나19 환자는 총 127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활방역 전환 여부 결정 당일인데
감염경로 불명 환자 3명 추가 확인
"2명은 대구 외래 진료 중 신고돼"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노인 구직자들이 4일 오후 오전 서울 마포구청 로비에서 열린 2020년 마포구 노인일자리 박람회에서 찾아 복지관 구직 관련 서명을 하고 있다. 2019.12.04.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정현 기자 =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경로 불명 환자 3명이 발생했다.

1명은 달서구 노인일자리 사업 신청자로 무증상자였다. 다른 2명은 대구시 의료기관에서 외래진료 중 의심증상이 발견돼 검사를 받은 결과 감염이 확인됐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3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본에서 열린 방대본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혔다.

정 본부장은 "한 분은 노인 일자리 사업과 관련, 사전에 일을 시작하시기 전에 검사를 한 과정에서 무증상 상태에 확인됐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방자치단체 등의 예산 보조를 받아 만 60세 이상 노인들에게 일자리,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환자는 대구시의 사업 신청자 전수검사 과정에서 확인된 유일한 사례로 전해졌다.

정 본부장은 "대구시는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돼서 어느 정도 지역감염이 있던 지역이라 좀 더 엄격한 감시와 조사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사업에 대한 검사를 시행한 것은 대구시"라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저희가 파악하기로는 (노인 일자리 사업 신청자) 300명에서 350명 정도를 대상으로 검사를 시행했다"며 "그 중 한 명이 양성으로 확인된 것으로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다른 2명은 대구 내 의료기관에서 외래 진료를 받던 중 증상을 발견, 의사의 판단에 따라 인근 선별진료소로 보내져 확진 판정을 받은 사례다.

정 본부장은 "(환자 2명은) 외래진료시에 유증상이 있어서 의료기관, 의사의 판단하에 의심사례로 신고가 되었고 검사에서 확인이 된 상황이다"며 "현재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어서 진행된 상황을 보고 정확한 사실을 말하겠다"고 말했다.

질본에 따르면 지난달 19일부터 이날 오전 0시(자정)까지 발생한 코로나19 환자는 총 127명이다. 이 중 감염경로를 특정하지 못해 역학조사 중인 환자는 9명(6.8%)다.

☞공감언론 뉴시스 ddobag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