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 수업 시기·방법 오늘 발표..셋째주부터 순차적 등교할듯

이효석 2020. 5. 4. 0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두 달 넘게 미루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등교 수업을 언제 어떻게 시작할지 4일 발표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오후 4시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브리핑을 열어 등교 수업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중단했던 등교 수업을 재개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은혜 부총리 오후 4시 브리핑..대입 급한 고3은 먼저 등교할 수도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교육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두 달 넘게 미루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등교 수업을 언제 어떻게 시작할지 4일 발표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오후 4시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브리핑을 열어 등교 수업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을 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생활방역)로 전환하기로 했다.

직장과 학교 등에서 일상생활을 재개하면서 생활 속에서 거리 두기를 실천하자는 것이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중단했던 등교 수업을 재개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초·중·고등학교는 등교를 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개학한 상태다.

교육부는 등교 수업도 원격수업처럼 순차적으로 시작하기로 했다.

초·중·고생 540만명이 동시에 등교를 시작하면 학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을 때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할 우려가 있어서다.

등교 수업도 원격수업처럼 고학년부터 하는 방안에 무게가 실린 상태다. 원격수업은 지난달 9일 고3·중3부터 학년을 내려가면서 시작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달 교육부에 "입시를 앞둔 고3·중3부터 순차적으로 등교하는 방안에 집중해서 의견을 수렴해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도 지난달에 "고3·중3부터 등교하면 방역과 급식 시스템을 점검하면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교육 당국 쪽에서는 초등학생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저학년부터 등교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감염병 전문가들이 저학년은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어려울 수 있다며 반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등교 수업의 시작 시점은 이달 18∼20일이 유력하다.

중대본은 지난달 30일부터 짧게는 이날, 길게는 이달 5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으로부터 2주 동안은 더 거리 두기가 필요하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유은혜 부총리도 최근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이번 연휴로 인한 감염 발생 상황을 잠복기를 고려해 14일 동안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다만 교육부는 대학 입시 준비가 시급한 고3은 예외적으로 다른 학년보다 먼저 등교시키는 방안도 검토해왔는데, 이 검토 결과도 이날 발표된다.

이날 발표에는 유치원 등원 시기 및 방법도 담길 전망이다. 유치원은 유아 발달 단계 등을 고려해 원격수업을 하지 않고 무기한 휴업 중이다.

hyo@yna.co.kr

☞ 청와대, 태영호·지성호에 "깨끗하게 사과했으면..."
☞ 이외수 장남 "아버지 중환자실서 일반 병실로 옮겨"
☞ 키우는 고양이 생식기 찍어 제자에 보낸 여교사…처벌은
☞ 사망 대비 비상계획까지…英총리 코로나19 치료 후일담
☞ '유도 영웅' 왕기춘, 미성년자 성폭행 확인되면 영구제명될 듯
☞ '부부의 세계' 24.3%…'SKY캐슬' 넘어 역대 비지상파극 1위
☞ 김정은 동향 '적중'…대북정보 어떻게 수집하나
☞ 형기 마친 '웰컴투비디오' 손정우, 범죄인인도구속 합당
☞ '신정아 사건' 변양균 "연금감액 위헌" 헌법소원 기각
☞ 토트넘 팬들이 선택한 '넘버 1' 선수 손흥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