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초·중 신입생 학부모교육 '쌍방향 원격연수'로

김정현 입력 2020. 5. 5.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전환기 학부모교육을 쌍방향 원격연수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학교에서 희망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원격연수 형태로 교육을 개시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코로나19와 같은 재난을 대비해 학부모교육도 원격연수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온라인교육시스템 안착 및 교육의 질 관리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교별 희망신청 받아 연수방 개설해 진행
[서울=뉴시스]서울시교육청은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초·중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리는 전환기 학부모교육을 쌍방향 원격연수로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2020.05.04.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정현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전환기 학부모교육을 쌍방향 원격연수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환기 학부모교육은 초·중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년 진행된다. 자녀의 학교 적응,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 자녀와의 소통법 등을 다룬다.

예년 이 교육은 3·4월 학기 초에 진행됐으나 코로나19에 따른 개학연기와 온라인 개학으로 교육이 전면 취소되거나 잠정 보류돼 왔다.

시교육청은 학교에서 희망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원격연수 형태로 교육을 개시하기로 했다. 학교별 온라인 연수방을 개설하면 학부모가 스마트폰 또는 PC를 통해 교육을 듣게 된다. 일정은 학교가 희망하는 일자로 하며 교육은 최대 2회 제공할 방침이다.

차시별 1시간 수업으로 강사도 1명에서 보조강사 2명을 추가 배치해 원격연수를 지원하기로 했다. 교재는 출력물이 아닌 전자파일(PDF)로 제공된다.

시교육청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코로나19와 같은 재난을 대비해 학부모교육도 원격연수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온라인교육시스템 안착 및 교육의 질 관리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dobag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