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참패 민생당 비대위 체제로 전환..전당대회 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치러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단 한 석도 얻지 못한 민생당이 6일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의 전환을 결정했다.
최도자 민생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 결과브리핑에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구성을 의결했다"며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구성 방식 등 세부 사항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생당은 당초 이달 중 전국당원대표자대회(전당대회)를 열어 새 지도부를 선출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결국 비대위를 출범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전당대회는 열리지 않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지훈 기자 = 지난달 치러진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단 한 석도 얻지 못한 민생당이 6일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의 전환을 결정했다.
최도자 민생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 결과브리핑에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구성을 의결했다"며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구성 방식 등 세부 사항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생당은 당초 이달 중 전국당원대표자대회(전당대회)를 열어 새 지도부를 선출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결국 비대위를 출범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전당대회는 열리지 않게 됐다.
이르면 다음 주 초반께 비대위 윤곽이 잡히고, 이달 20일께를 전후해 비대위가 출범할 거라는 전망이다. 비대위가 출범하게 되면 현 지도부는 모두 사퇴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jikim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억 도박' 슈, 가수 컴백 예고 "좋은 곡 받았다…가사 준비"
- "노리개질 6년"…설리 오빠, 또 김수현 저격했나
- '연예계 은퇴' 소희, ♥15세 연상과 결혼 후 물오른 미모
- 장영란 가슴에 손댄 김영철, "남편에 죄송" 사과후 비난 쏟아져…왜?
-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가시 같은 몸이 추구미"
- 에일리 남편 최시훈 "호스트바 루머 모든게 무너져"
- 김부선 "이재명 무죄에 김샜다…피선거권 박탈당하길 바랐다"
- "안고 자고파"…김수현, 16세 김새론에 보낸 카톡
- 故 김새론 전남편 "폭행·임신 사실 아냐…고인 모욕하는 행위"
- 태진아 "아내 치매 진행 멈춰…'여보 소리'에 끌어안고 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