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이천 참사 유가족에 긴급 생계비 지급 나서

강영훈 입력 2020. 5. 6. 16:17 수정 2020. 5. 6. 17: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지검 이천 화재 사고 수사본부는 참사 유가족을 대상으로 긴급 생계비 지급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대검찰청은 범죄피해자 보호법에 근거해 '범죄피해자에 대한 경제적 지원 업무처리 지침'을 두고 과실범에 의한 피해자에게도 각종 지원을 하고 있다"며 "지난 1월 12명이 사상한 양주 폭발 사고의 피해자 가족에게 긴급 생계비를 지급한 사례와 마찬가지로 이천 참사 유족에게도 지원에 나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50만원 한도·최대 3번 지급 가능..檢 "이른시일 내 지급"

(수원=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수원지검 이천 화재 사고 수사본부는 참사 유가족을 대상으로 긴급 생계비 지급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기자회견 하는 이천 물류창고 화재 유가족 [연합뉴스 자료사진]

범죄피해자 보호법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범죄 피해자의 피해 정도 등에 따라 구조금을 지급하는 등 피해자 보호에 필요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긴급 생계비는 한 달에 50만원 한도로 최대 3번 지급할 수 있다. 긴급한 경우에는 3개월 치인 150만원을 한꺼번에 지급한다.

수사본부는 이천을 관할하는 수원지검 여주지청을 통해 범죄 피해자 긴급 생계비 신청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사망자 38명 중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유족이 생계비 신청을 완료했다. 나머지 유족도 조만간 신청할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생계비 신청을 한 외국인 사망자 3명의 유족에 대해 긴급 생계비 지급을 마쳤으며, 내국인 사망자 유족에 대해서도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생계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검찰 관계자는 "대검찰청은 범죄피해자 보호법에 근거해 '범죄피해자에 대한 경제적 지원 업무처리 지침'을 두고 과실범에 의한 피해자에게도 각종 지원을 하고 있다"며 "지난 1월 12명이 사상한 양주 폭발 사고의 피해자 가족에게 긴급 생계비를 지급한 사례와 마찬가지로 이천 참사 유족에게도 지원에 나선 것"이라고 말했다.

화재 원인을 찾아라 (이천=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38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경기도 이천시의 한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 현장에서 6일 오후 경찰과 소방당국, 국과수 등 관계자들이 3차 합동감식을 하고 있다. 2020.5.6 xanadu@yna.co.kr

kyh@yna.co.kr

☞ '싱글벙글쇼' 떠나는 강석-김혜영 "원 없이 했다"
☞ 임채무의 '두리랜드' 150억원 빚내 재개장한 사연?
☞ '골프채로 아내 살해' 전 김포시 의회 의장 구형량 보니
☞ 이재용 "아이들에게 삼성 안 물려줄 것"…직접 발표
☞ 강간범 혀 깨문 70대 여성, 56년 지나 '간곡한 호소'
☞ 바다위 6차선 대교 '출렁'…운전자들 가슴도 '철렁'
☞ "람보르기니 사러 나왔어요"…미 5세소년 '나홀로 운전'
☞ 머스크·그라임스 득남…"아들 이름 X Æ A-12 머스크"
☞ 미국 야구팬이 본 한국프로야구...눈에 번쩍 띈 것은
☞ 공용 젓가락 안썼더니…중국 실험서 세균 250배 검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