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매일경제

피자마루, '마닭(불닭발)' 출시.. '피자'와 '매운무뼈닭발'의 색다른 만남

입력 2020. 05. 06. 16:33 수정 2020. 05. 06. 16:36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 가성비와 가심비에 이은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1980년~2000년 사이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펀슈머(Fun+Consumer)’ 열풍이 불자 외식업계는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메뉴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재미(Fun)와 소비자(Consumer)를 합친 펀슈머는 소비 과정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펀슈머는 서로 다른 메뉴나 제품을 조합해 새로운 맛을 찾아내 이를 SNS 등에 공유하는 등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사진제공: 피자마루
이러한 가운데 피자마루가 매콤한 무뼈닭발, 이른바 ‘마닭(불닭발)’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피자’와 ‘매운무뼈닭발’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조합으로 눈길을 끈다. 특히, 피자마루의 신제품으로 주목받았던 ‘치즈폭탄피자’과의 궁합이 기대된다.

피자마루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마닭(불닭발)은 매콤한 고추 소스로 불맛을 더한 무뼈 불닭발”이라고 전하며 “피자마루의 기존 피자들과 마닭(불닭발)의 ‘케미’를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