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음원 차트 올킬..아이유·슈가 신곡 '에잇'

강영운 2020. 5. 7. 17: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싱글 `에잇` 이미지. [사진 제공 = 이담 엔터테인먼트]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작업한 신곡 '에잇'이 국내외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7일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디지털 싱글 '에잇'은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전날 발매 직후에는 멜론, 지니, 소리바다, 벅스 등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에잇'은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협업한 곡으로 화제를 모았다. 둘은 1993년생 동갑내기이자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통한다. 슈가는 아이유와 함께 곡을 프로듀싱하고 랩 피처링에도 참여했다. 상실을 아련하게 노래한 가사에 청량한 멜로디를 덧대 주목받았다.

곡 뮤직비디오 역시 전 세계 팬들 이목을 끌었다. 유튜브에 공개한 지 20시간 만에 조회 수 1400만번을 돌파했다. 실사 영상에 애니메이션이 어우러져 분위기를 더했다.

[강영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