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유흥시설 집합금지명령"..이태원 클럽 관련 14명 확진(종합)

이우성 입력 2020. 5. 10. 14:45 수정 2020. 5. 10. 16: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도내 모든 클럽 등 유흥시설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또 지난달 29일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서울 이태원동 소재 6개 클럽과 논현동 수면방을 출입한 사람에 대해서는 '감염검사'를 의무화하고, 이들의 대인접촉을 금지한다는 행정명령도 발동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태원 6개 클럽·논현동 수면방 출입자 '감염검사·대인접촉 금지' 명령도
이재명 "감염병과의 전쟁 아직 끝나지 않아..협조해야 고비 극복할 수 있어"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가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도내 모든 클럽 등 유흥시설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집합금지 명령은 유흥업소에 사람이 모이는 것을 금지하는 것으로 사실상 영업중지 명령인 셈이다.

또 지난달 29일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서울 이태원동 소재 6개 클럽과 논현동 수면방을 출입한 사람에 대해서는 '감염검사'를 의무화하고, 이들의 대인접촉을 금지한다는 행정명령도 발동했다.

유흥주점 집합금지 행정명령 발표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수원=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0일 오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코로나19 이태원 집단감염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0.5.10 [경기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0일 오후 도청에서 온라인 긴급 브리핑을 열어 "경기도내 모든 유흥주점(클럽, 룸살롱, 스탠드바, 캬바레, 노래클럽, 노래바 등)과 일반음식점 중 감성주점, 콜라텍에 대해 오늘부터 2주간 집합금지를 명령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전날 서울시의 집합금지 명령에 따른 경기도 내 '풍선효과'를 막고, 현실적인 감염 위험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이 지사는 설명했다.

서울시가 무기한 집합금지 명령를 내린 것과는 달리 2주로 한정한 것에 대해 이 지사는 "사태가 진정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명령을 연장해 시행하겠다는 것으로 다르지 않다"고 했다.

이와 함께 도는 최근 서울 이태원동 소재 6개 클럽과 논현동 블랙수면방을 다녀간 출입자에 대해 코로나19 감염검사와 대인접촉금지 명령도 내렸다.

경기도, 이태원 집단감염 관련 행정명령 발령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상은 지난달 29일 이후 서울 이태원동 소재 '킹클럽', '퀸', '트렁크', '더파운틴', '소호', 힘' 등 6개 클럽과 서울 논현동 블랙수면방 출입자로 경기도에 주소, 거소, 직장, 기타 연고를 둔 사람이다.

대인 접촉금지 명령은 관련 업소를 마지막 출입한 다음 날로부터 최대 2주간이며, 코로나19 감염검사를 통해 감염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될 때까지다.

대인접촉 금지 명령은 대상자 특정이 어렵기 때문에 언론보도, 고시 및 공고, 경기도 각종 SNS 게시, 재난문자 발송 등을 통해 알려나갈 계획이다.

이 지사는 "감염병과의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지금까지 공들여서 쌓아 올린 우리의 성과가 물거품이 되지 않으려면 한시라도 경각심을 늦추지 말아야 하고 적극적인 협조가 수반되어야만 이 고비를 극복할 수 있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브리핑 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질병관리본부에 10일 현재까지 집계한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 사태 관련 확진자는 서울 30명, 경기 14명, 인천 6명, 충북 2명, 부산 1명, 제주 1명 등 전국적으로 54명이다.

gaonnuri@yna.co.kr

☞ 직접 만든 '코로나 치료제' 복용한 약사 사망
☞ 간호사 자매 3명 동시피살…"범행 동기 불분명"
☞ "이태원 아니잖아요"…코로나19 두려움 실종된 부산 클럽
☞ "퇴근하겠습니다" 눈물로 '싱글벙글쇼' 떠난 강석-김혜영
☞ 호랑이에 물렸다 살아난 마술사, 코로나19로 사망
☞ 시민당 "윤미향에 '위안부 합의 사전설명' 주장은…"
☞ '이태원 집단감염'에 커지는 성소수자 혐오…"방역에 도움 안돼"
☞ '부부의 세계'를 함께 보는 부부들에게 물었습니다
☞ 여친 나체 촬영 뒤 "안 만나주면 유포" 협박하더니 결국
☞ 빵 훔친 '청년 장발장'의 희망가…정규직 됐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