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요미우리신문 "정은경은 한국의 영웅..겸손하기까지"

박세진 입력 2020. 5. 11. 13:28 수정 2020. 5. 11. 18: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유력지인 요미우리신문이 11일 정은경 질병관리본본장(54·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을 이끄는 한국의 '영웅'이라고 소개했다.

이 신문은 '한국 코로나 대책의 영웅'이란 제목의 기사에서 한국 감염증 대책의 사령탑인 질병관리본부를 이끄는 정 본부장이 주목받고 있다면서 매일 열리는 기자회견에서 차분한 말투로 브리핑하는 모습이 국민 신뢰를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일본 유력지인 요미우리신문이 11일 정은경 질병관리본본장(54·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을 이끄는 한국의 '영웅'이라고 소개했다.

이 신문은 '한국 코로나 대책의 영웅'이란 제목의 기사에서 한국 감염증 대책의 사령탑인 질병관리본부를 이끄는 정 본부장이 주목받고 있다면서 매일 열리는 기자회견에서 차분한 말투로 브리핑하는 모습이 국민 신뢰를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브리핑하는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요미우리는 한 사례로 10일의 기자회견을 거론했다.

정 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이태원 일대 클럽을 매개로 한 코로나19 집단감염 상황을 브리핑하면서 "신속하게 검사받지 않으면 본인 건강뿐 아니라 가족, 동료, 사회의 안전을 지킬 수 없는 점을 유념해 간곡하게 (자발적인 검사를 받기를) 부탁드린다"고 클럽 방문객들에게 호소했다는 것이다.

요미우리는 질병관리본부가 한국의 상설 감염증 전문 대응 조직으로, 감염병이 유행하면 경로를 조사하고 대책을 진두지휘하는 역할을 맡는다며 2015년 한국에서 38명의 사망자가 나왔던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유행 때도 활동했다고 전했다.

요미우리는 서울대 출신으로 보건학 석사·예방의학 박사 학위를 받은 정 본부장이 1998년 보건복지부에 들어가 메르스 유행 때 질병예방센터장으로 근무한 경험 등을 인정받아 2017년 7월 최초의 여성 질병관리본부장으로 발탁된 경위도 소개했다.

이 신문은 정 본부장이 지난 1월 한국에서 첫 코로나19 감염자가 확인된 이후 거의 매일 오후 2시 기자회견을 열어 국내 감염 상황 등을 설명하고 있다며 한 에피소드를 곁들였다.

신천지대구교회에서 집단 감염이 일어나 감염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던 지난 2월 중순에 흰 머리카락이 눈에 띄기 시작했고, 당시 회견에서 수면시간에 관한 질문이 나왔는데 정 본부장이 "1시간 이상은 자고 있다"고 답했다는 것이다.

요미우리는 정 본부장이 머리 감는 시간을 아끼기 위해 단발머리 스타일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요미우리는 한국 언론이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에서 '진정한 영웅'으로 정 본부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면서 정 본부장을 세계보건기구(WHO) 차기 사무총장으로 밀자는 청원까지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랐다고 소개했다.

그러나 정 본부장은 기자회견 등의 자리에서 "주위에 항상 감사한다"는 말로 자신을 호평하는 것에 대해 겸손한 반응을 보인다고 요미우리는 전했다.

(도쿄=연합뉴스) 정은경 질병관리본본장(중앙방역대책본부장)을 '한국 코로나 대책의 영웅'으로 소개하는 요미우리신문 11일 자 지면.

parksj@yna.co.kr

☞ 김건모, '폭행피해 주장' 여성 상대 명예훼손 고소 취하
☞ 출입문 부수고 뛰어든 소방관…문 값 물어줘야 하나
☞ 정의연 관계자, '윤미향 급여' 관련 질문에 흥분
☞ '반려견 사고' 김민교 "할머니 가족들께서 오히려 우리를…"
☞ '부부의 세계' 전진서, 정준원 이어 과거 언행 사과
☞ 주민 폭행에 극단선택 경비원…'주차시비'로 폭행당해
☞ 13일부터 지하철 혼잡시 마스크 안하면 못 탄다
☞ 파격적 설정·수위 높은 표현…안방극장 '19금 세계'
☞ 일본 신문 "정은경은 한국의 영웅…겸손하기까지"
☞ 장애 아들은 묶인 채 갇혀 굶고 맞다 숨졌다…친모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