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남편 김삼석 "이용수 할머니 태도 바꾼 이유는 돈 때문 아닐지"

양다훈 2020. 5. 13. 11: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안부 할머니들의 후원금 관련 부정 회계 의혹을 받고 있는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의 남편이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가 마음을 바꾼 이유에 대해 "후손들에게 목돈을 물려주고 싶은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 아닐까 싶다"는 의견을 밝혔다.

김 대표는 "이 할머니가 갑자기 태도를 바꾼 이유는 후손들에게 목돈을 물려 주고 싶은 생각에 비롯된 것이 아닐까"라며 "사회운동가와 피해자의 관점은 다를 수 있고 그 빈틈을 보수언론과 현재 이 할머니 옆에 붙어있는 수상한 괴뢰단체에서 파고든 것 같다"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편 김삼석씨 "정의연, 할머니 생활비 지원하는 단체 아냐" / "윤미향은 일본이 가장 꼴보기 싫은 인물 순위권"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자의 남편인 김삼석씨.
 
위안부 할머니들의 후원금 관련 부정 회계 의혹을 받고 있는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의 남편이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가 마음을 바꾼 이유에 대해 “후손들에게 목돈을 물려주고 싶은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 아닐까 싶다”는 의견을 밝혔다.

지난 12일 윤 당선인의 남편인 수원시민신문 김삼석 대표는 신문 홈페이지에 ‘아베가 가장 미워할 국회의원 윤미향’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이 할머니가 갑자기 태도를 바꾼 이유는 후손들에게 목돈을 물려 주고 싶은 생각에 비롯된 것이 아닐까”라며 “사회운동가와 피해자의 관점은 다를 수 있고 그 빈틈을 보수언론과 현재 이 할머니 옆에 붙어있는 수상한 괴뢰단체에서 파고든 것 같다”고 주장했다.

다만 현재 해당 글은 삭제된 상태이다.

김 대표는 지난 10일부터 윤 당선인에 대한 글을 세 차례에 걸쳐 올렸다.

김 대표는 “윤미향은 현재 일본 아베 정부에서 가장 꼴보기 싫은 인물 순위권에 들어간다”며 “왜냐하면 일본의 군국주의 부활을 위한 평화헌법 개정에 가장 방해가 되는 인물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어 “일본과 동일한 이해관계와 정치적 입장을 가진 집단이 대한민국에도 유감스럽지만 존재하고 그 집단은 바로 보수언론들”이라면서 “정의기억연대(정의연)에 후원금 문제를 가지고 ‘부정이 있다’는 뉘앙스로 기사를 쓰고 언론을 만들어가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언론에 대해 일갈했다.

정의연에 대해서 김 대표는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생활비를 지원하기 위해 결성된 단체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애초에 할머니들 생활비를 드린다고 만들어진 단체도 아니고 때문에 지원해 드려야 할 이유도 없는 단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유니세프나 결식아동 돕는 기부단체가 아니다”라며 “정의연을 비난하는 이들 중에 이 내용을 모르는 이들이 상당히 많다”고 적었다.
지난 7일 오후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대구시 남구의 한 찻집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수요집회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하며 정의기억연대를 비판하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앞서 지난 7일 이 할머니가 피해자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하지 않았다며 기자회견을 연 뒤 정의연은 지급 증거들을 공개하며 진실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김 대표는 수원시민신문이라는 인터넷 언론의 기자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과거 ‘남매 간첩단’ 사건과 관련해 여동생과 함께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처벌받기도 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