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데이트 폭력' 의혹 원종건 고발 각하.. "피해자 요청"

이도형 2020. 5. 13. 17: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2호 영입 인재였던 원종건씨의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의혹'과 관련한 고발 건을 각하했다.

13일 검찰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유현정)는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이 원씨를 강간상해,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의 혐의로 고발한 사건에 대해 지난 3월 각하 처분을 내렸다.

앞서 사준모는 의혹이 불거진 지난 1월에 원씨를 대검찰청에 고발했고 대검은 서울중앙지검에 사건을 배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2호 영입 인재였던 원종건씨의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의혹’과 관련한 고발 건을 각하했다. 각하는 재판에 넘길 수 없는 사유가 명백하거나 수사를 더 진행할 요건을 갖추지 못했을 때 내려진다. 

13일 검찰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유현정)는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이 원씨를 강간상해,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의 혐의로 고발한 사건에 대해 지난 3월 각하 처분을 내렸다. 앞서 사준모는 의혹이 불거진 지난 1월에 원씨를 대검찰청에 고발했고 대검은 서울중앙지검에 사건을 배당했다. 검찰은 동작경찰서에 지휘를 내려 수사에 착수했다. 

이 소식을 들은 전 여자친구 A씨 측은 사준모 관계자에 “처벌 의사가 있으면 자신이 직접 고소할테니 이 고발 건은 취하해줬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준모는 A씨 요청을 받아들여 검찰에 고발 취하서를 제출했다. 

A씨는 지난 1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원씨에게 지속적인 괴롭힘과 폭행, 데이트 폭력 등을 당했다는 폭로 글을 올렸다. 민주당 영입인재 2호였던 원씨는 논란이 커지자 “논란이 된 것만으로도 당에 누를 끼쳤다”며 영입인재 자격을 반납했다. 원씨는 의혹에 대해서는 전면 부인했다. 

이도형 기자 scope@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