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신청, 15일부터 전화로 하세요"..콜센터·ARS 접수(종합2보)

구정모 2020. 5. 14. 19: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일부터 전화로도 정부가 주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져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손쉽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 지침에 따라 각 카드사는 15일부터 상담센터(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관련 시스템을 정비했다.

콜센터에서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없어 상담원들은 고객 문의가 오더라도 온라인으로 신청하라고 안내할 수밖에 없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내일부터 전화로도 정부가 주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져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손쉽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 지침에 따라 각 카드사는 15일부터 상담센터(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관련 시스템을 정비했다.

ARS로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다.

콜센터 접수 시간은 기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사별로 다르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는 콜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했다.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는 콜센터 운영 시간 외에 고객 신청이 들어오면 예약을 받아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해 신청을 받기로 했다.

노령층 등이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온 데 따른 조치로 보인다.

상담원의 설명을 듣고 신청할 수 있어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는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도 신청할 수 있고 '착오 기부'와 같은 실수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카드사 입장에서는 안그래도 지원금 신청 문의 전화로 콜센터가 '북새통'이어서 정부의 이번 조치를 환영하고 있다.

콜센터에서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없어 상담원들은 고객 문의가 오더라도 온라인으로 신청하라고 안내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콜센터와 ARS 신청 접수는 업계 요구사항이기도 하다.

[표] 카드사별 콜센터와 ARS 운영 시간

pseudojm@yna.co.kr

☞ 코로나19로 숨진 줄 알았더니…5세 아들 살해한 축구선수
☞ 이준석 "민경욱, 투표용지 들고 와서 무리수 두다가..."
☞ "아들이 이태원 갔다왔어요" 엄마 전화 한통에…
☞ '성폭행 혐의' 강지환 울먹이며 "제 모습 부끄러워"
☞ 여야 원내대표 첫 회동에 등장한 배현진…왜?
☞ 백화점 보안요원 뺨 때린 고객 지명수배 끝에 붙잡아
☞ 영안실 시신에서 금니 10개 뽑아 훔친 장례지도사
☞ 버려진 총을 장난감으로 착각하고 형에게 쏜 5살 꼬마
☞ '아내와 불륜 의심' 상대 남성 부인 살해
☞ '사기혐의' 두산家 박중원 "내가 정용진과 절친인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