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코메디닷컴

[오늘의 건강] 흐린 날에도 필수..선글라스 고르는 법

이지원 입력 2020.05.20. 06:00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8~13도, 낮 최고기온은 13~23도가 되겠다.

다가오는 여름에는 선글라스 착용을 일상화하고, 외출 전에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도록 하자.

선글라스도 렌즈 색깔별로 맞추면 좋은데 흐린 날에는 황색, 갈색 선글라스가 좋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사진=Bicho_raro/gettyimagebank]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8~13도, 낮 최고기온은 13~23도가 되겠다. 낮 동안 기온이 오르면서 어제에 비해 1~2도 가량 높겠다.

☞오늘의 건강= 최근 며칠과 같이 흐린 날에는 자외선이 약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 많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구름은 햇빛의 적외선을 주로 흡수하기 때문에 자외선 양이 많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다가오는 여름에는 선글라스 착용을 일상화하고, 외출 전에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도록 하자. 선글라스도 렌즈 색깔별로 맞추면 좋은데 흐린 날에는 황색, 갈색 선글라스가 좋다. 선글라스 렌즈 색깔에 따른 기능은 다음과 같다.

▲회색 계열=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오래 써야할 때 적합하다.

▲갈색, 황색= 흐리거나 뿌연 날, 야간운전할 때, 레저 스포츠를 즐길 때 좋다. 황반변성을 비롯한 망막질환 환자에게 추천한다.

▲녹색= 눈 피로를 줄여준다. 운전, 낚시, 등산, 하이킹 할 때나 해변에서도 적합하다. 한 곳을 오래 볼 때에도 좋다.

▲노란색= 먼 곳을 볼 때나 사격, 스키 등을 즐길 때 좋다.

▲붉은 색= 눈으로 들어오는 빛의 양을 줄여 눈을 보호한다. 눈병을 앓고 있거나 백내장 수술 뒤에 쓰면 효과적이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포토&TV

    실시간 주요이슈